신기한 스쿨버스 12 - 지구 온난화를 막아라! 신기한 스쿨버스 12
조애너 콜 지음, 브루스 디건 그림, 이강환 옮김 / 비룡소 / 201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제가 도서도우미를 하는데.. 아이들에게 가자 인기있는 도서가 신기한 스쿨버스랍니다.

아이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는 신기한 스쿨버스가 지구 온난화를 막아라! 제목으로 나왔어요~

요즘 심각한 지구 온난화.. 아이들도 읽으면서 지구를 잘 지켜야된다는 생각을 하겠죠?

 
책에서 지구온난화에 대해서, 그리고 지구온난화로 인해 어떤 변화와 자연재해가 일어나는지..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 탄소 발생.. 하지만 범인이 우리인걸 알게되지요.

그럼 지구의 온난화는 어떻게 우리가 막을수 있는지,우리들이 해야할일들을 알수 있어요..

한권의 책으로 다 알수 있는 정말 알찬책이에요..

왜 아이들에게 사랑 받는지 알것 같더라구요...

과학 공부도 하고, 우리가 지구를 어떻게 지켜야하는지 알게되었구요...

어떻게 보면 나 아니라도 다른사람이 하겠지라는 생각한 어른인제가 부끄럽더라구요..

저도 재미있게 보았구요.. 신기한 스쿨버스 담편도 기대됩니다~

 

========================================================================

 
이글은 저의 아이가 쓴글입니다.

아이가 읽고 느낀점을 적은거네요..

 

지구의 온난화 때문에 북,남극의 얼음이 많이 녹고있다,

우리 지구상에서 어느나라든 이산화 탄소가 많이 흘러나온다.

그 이산화 탄소의 의해 지국 온난화가 심하다.

그것을 막기위해 스쿨버스를 탄 발레리프리즐 선생님과 많ㅇ느 학생이 많은 노력을 한다.

나도 내가 편안하게 생각하고,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며 생활했던 습관도 바꾸고,

지구의 온난화를 막기위해 조그만것 부터 실천하고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