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5학년 공부법 - 5학년에 결정되는 상위 1% 진입 전략
송재환 지음 / 글담출판 / 201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큰아이가 5학년이 되었다.
공부 잘하는 아이, 늘 1등하는 아이보다는 앞으로도  어떻게 공부를 효과적으로 할지, 어떤게 도움이 될지..공부에 관한 책들을 잘 보는편이다.
사실 여러책을 접했지만, 이책은 현직 교사 이시고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쓰셨기에
더 와닿고 과목별로 현실적으로 제시 해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4학년 성적이 평생 성적이라고 생각 했는데, 5학년 성적이 고착 되는 시기로 성적이 평생을 간다고 한다.
4학년때 아이를 가르쳐보니 많이 어렵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5학년 교과를 가르치다보니 더 어렵고, 양도 많아지고,세분화된것을 알수있다. 이시기에 자기의 성적이 나타나는 시기이기도 하기에 자지주도학습을 많이 강조하고 있는것도 알고있다.
아직은 아이를 끼고 공부를 하고 있지만, 이제는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할수 있도록 해야할것 같다. 

책을  읽으면서 젤 강조하고 눈에 띄었던게 독서의 중요성이었다.
아시는 분들도 많지만, 독서보다는 문제를 많이 풀면되지라는 엄마들도 종종 주변에서 보게되는데..나 또한 독서의 중요성은 두말 할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과목별로 국어, 수학, 사회, 과학,영어를 각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완성했기에 도움이 많이되었다.
우리 아이가 수학을 어려워하는 편이다. 그중에서도 연산을 하기 싫어하고, 실수를 많이 하는편인데..여기서도 짚어 주어서 너무 좋았다.
그리고 주변에서 어려워하면 학원을 보내는게 어떠냐는 소리를 많이 들었는데..
수학 학원을 보내지 말라고 한다. 

그리고 교과서의 중요성도 알게되었다.
나자신도 그렇지만, 보통 주변 엄마들도 교과서 보다는 어느 문제집, 어떤게 좋더라..
하면서 사게된다. 하지만 좋은 문제집, 인기 있는 문제집 보다는 내아이에게 맞는  문제집 선택도 중요 하다는 것도 알게되었다.

중요한 5학년 이시기에 부모가 변해야한다.
늘 아이에게 강요만 하고, 긍정적인 말보다 부정적인말 하기 바빴던 내자신을 돌아볼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아이에게 잘 할수  있도록  좋은말, 긍정과 칭찬의 말을 아끼지 말아야겠다.

이책을 읽으면서 하나하나 도움도 많이 되었고, 어떻게 아이를 지도 해야하는 지도 알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꼭 5학년이 아니더라도 학부모 라면 한번쯤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