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원이 황금알을 낳는 경제 이야기 - 올바른 경제개념을 심어주는 어린이 경제 풀과바람 지식나무 13
김남길 글, 심차섭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많은 책들이 있지만 아이에게 꼭 경제관한 책을 보여주고 싶었다

시중에도 많이 나와있고, 집에 전집도 구비해놓고..  

필독 독서책으로 경제이야기책을 찾아 아이에게 보여주기도 했는데..

아무래도 경제이야기라 선뜻 어렵다는 생각부터 하게 되나보다.

조금더 쉽고 아이들 눈높이에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경제책이 없을까 했다.

근데 10원이 황금알을 낳는 경제이야기책을 만났는데..  

정말 아이들 눈높이에 쉽게 설명되어있고..

경제가 무엇인지 부터, 여러가지 용어들, 경제에 관한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그림과 함께 쉽게 되어있는 책을 만났다.

 

경제란 무엇인가, 경제의 흐름, 돈의 탄생..

신석기시대부터,청동기시대의 경제이야기, 시대의 흐름에 따라  

경제가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알수있다,

동전의 탄생과 변화과정,우리나라 최초의 화페,사용한시기,여러이름들 단위도 배울수 있었다.

환율을 통해 수출입의 이익설명을 자세히 설명해주어 이해하기가 쉬웠다.

인플레이션과,디플레션,스태그 플레이션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있어..  

경제적인 전반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돈을로 할수없는것 대한 이야기도 빠지지 않고 있다.

또한 몸과 정신이 건강해지면 얼마든지 돈을 벌수 있기에 꿈을 가지라는 말은  

우리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경제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전하지 않나 싶다.

 
경제 책으로 참 맘에들고.. 나또한 참 재미있게 보면서 경제에대해 알수있었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