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툰국사 기본 2 - 조선의 성립 - 개화와 자주 운동
어진교육 편집부 지음, 이대종 그림 / 어진교육(키큰도토리)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역사 공부를 슬슬 시작할 학년이기에 신청했는데..첨 받아보았을땐 중학교 수준이라 깜짝 놀랐어요~ 내용도 보니 이제 시작하는 3학년 우리아이가 보기에는 복잡하다고 생각을 먼저 했답니다..

또한 요즘 만화로 교과과목을 정리해서 많이들 나와서 편견을 가지고 보았지요~하지만 제생각과는 다르게..중학교 대비 만화여서 인지.... 여느 교과 만화처럼 재미위주가 아닌..단순하지 않고.. 교과 내용의 바탕으로 역사적인 배경과 흐름이 잘 되어있고..복잡한 조선 역사를 머리 아프게 외우지 않아도머리에 쏙쏙 들어올수 있게 단원 정리가 잘되어 있으며.. 어려운 용어와 교과 내용의 보충 설명이 잘 되어있고..탄탄하게 잘나와있어요~조선 성립부터..개화와 자주운동까지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어요~그리고 제가 가장 맘에 들었던건.. 내용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지도로 자세히 설명해주어서 더 머리속에 쏙 들어갈수 있었던 점이 좋았어요~

이책으로 우리아이 역사 공부를 쉽게 할수있겠다라는 생각을 해보았어요~학교 다닐때 달달 외우기 바빠서 금방 잊어버리기도 했는데..이책은 그러지 않아도 될것 갔네요~중학생 부터라고 하는데..초등 5,6학년생들이 봐도 될것 같네요~

조선에 관한책을 읽어보았지만..이책이 더 머리에 쏙쏙들어오네요~제가 재미있게 읽었답니다..다른 시리즈의 책들도 너무 궁금하네요~~

제가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다른책도 너무 궁금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