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개 도시로 읽는 미국사 - 세상을 움직이는 도시가 들려주는 색다른 미국 이야기 30개 도시로 읽는 시리즈
김봉중 지음 / 다산초당(다산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성장하던 시기는 미국이라는 나라는 멀었고 그당시 여행이라는 것 꿈도 꾸지 못했던 시절, 팝송에 나왔던 도시를 들으며 미국은 어떤 나라일까? 생각하던 시절이 있었다. 지금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접하고 역사와 사건들을 알게 된 도시이다.

30개 도시로 읽는 미국사는 역사와 경제, 역사적 인물,예술 등 사진과 함께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볼 수 있었다. 세계사를 배우면서 알았던 내용들도 있었고, 매체를 통해서 아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새롭게 알게된 역사도 있었다. 80-90년대 이발소, 치과에서도 돈 대신 마약을 받고, 마약을 통해 경제적 성장하고 대형도시간된 마이애미, 영국과의 전쟁으로 불이 났던 워싱턴의 백악관, 전쟁으로 성장한 워싱터 D.C도 신기하기도 하고 흥미로웠다.

북동부, 남동부,중서부,중남부, 극서부, 기타지역까지 6개 지역을 지도와 함께 30개 미국의 도시 이야기, 세계사를 별로 좋아하지 않고 잘 읽지 않는 나도 재미있게 읽었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