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지 마! 왕재미 1 - 지구 온난화는 진짜야? 가짜야?
다영 지음, 유영근 그림 / 창비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속지 마! 왕재미

① 지구 온난화는 진짜야? 가짜야?

다영 / 그림 유영근 / 창비

과학을 재미있게 들려주고 계시는 다영 작가님의 신작

<속지 마! 왕재미>를 조금 더 빠르게 가제본으로 만나 보았어요.

이미 다영 작가님의 <달콤 짭짤 코파츄>를 읽고

과학에, 다영 작가님 작품에 푹~ 빠진 아이가

<속지 마! 왕재미 1 : 지구 온난화는 진짜야? 가짜야?>도 재미있게 읽었어요.

"엄마, 요즘 책은 왜 색깔도 없고 그림도 없어요? 글씨만 많아요"

"코파츄 작가님 책이야, 색이 없는건 책이 세상에 나오기 전에 우리 먼저 특별하게 볼 수 있게 나온 책이라 그래 "

"특별한 책이니까 이야기 한 개만 읽어 볼게요"

이야기 한 개만 읽겠다던 아이가 조용해서

"책 재미있어?" 하고 물으니

"네, 저 이 책에 빠져버렸어요."라고 하네요.ㅋㅋ


<속지 마! 왕재미 1 : 지구 온난화는 진짜야? 가짜야?> 가짜 뉴스와 사기가 판치는 세상에서 지구온난화를 둘러싼 각종 가짜 뉴스를 파헤쳐 나가는 우주 경찰 왕재미의 이야기예요.



어느 날 블랙홀에 빨려 들어가 지구에 온 우주 경찰 왕재미는

악당 개구라를 만나 사기를 당하며 우주 반지를 빼앗기고 조그만 개미로 변하고 만다.

사기꾼을 잡는 경찰도 사기를 당한다고?

당황해 사기를 당하는 사람들의 모습 같았다.

왕재미는 도움을 청하고 개구라를 잡기 위해 경찰서를 찾아가지만

작은 개미의 말을 믿고 도와주는 경찰이 없자 왕재미는 개구라의 정보를 얻기 위해 청소부로 경찰서에서 일하기 시작해요.

라이어 시티에서 곤충들은 주어진 일이 아닌 무언가 멋진 일을 찾아 해낸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곳이죠.

우주를 호령하던 우주 경찰 왕재미 조차 지금은 하찮은 곤충 왕재미로 청소부로 경찰서에 출근해요.

몸집이 작아지며 하찮은 존재가 되었다 생각할 수도 있지만 왕재미는 오히려 작아진 몸의 장점을 이용해 개구라를 잡기 위한 수사를 이어가요.

왕재미는 기후 위기에 따른 가짜 뉴스와 온갖 사기 범죄들을 해결해 가며 점점 개구라를 향한 수사망을 좁혀가는데

과연, 왕재미는 넘쳐나는 가짜 뉴스 속에서 진실을 파헤치고 개구라를 잡아 무사히 우주 경찰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중간중간 만화컷이 들어 있어 긴 글 읽기 힘든 아이도 집중력 흐트러지지 않고 재미있게 끝까지 읽네요.

다영 작가님 책은 재미요소가 가득해 과학도 재미있게 다가왔어요.

<속지 마! 왕재미 1>에서는 방귀 캠페인에서 빵빵 터지고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곤충 친구들과의 우정이 찐~한 감동도 주고 있어요.



초등 3학년, 요즘 많이 하는 말 중 하나가

"엄마 엄마 이거 알아요?"

쏟아져 나오는 정보 속에서 필터링 없이 마구 주워들은 이야기를 신기한 듯 전하기 바쁘다.

인터넷에는 잘못된 정보도 많다고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이야기해 주었지만 듣는 듯 마는 듯

<속지 마! 왕재미 1> 덕에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진짜 정보를 가려듣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느꼈다 하네요.



※ 책만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

#비판적사고력 #과학적탐구력 #기후변화 #창비 #다영 #유영근 #속지마왕재미

#속지마!왕재미 #달콤짭짤코파츄 #다영작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