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최상위 초등 수학 5-2 (2024년용) - 상위권 잡는 필독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위권 잡는 필독서

수학 리더 최상위 5-2

수학을 좋아(?) 하고 잘하고 싶어 하는 아이라 엄마표 학습을 하면서도 꾸준히 심화서 학습을 하고 있어요.

천재교육에서 시행하는 수학학력평가로 자신감을 얻는 아이인데 요번 시험은 만족하지 못한 결과를 얻었네요.

아이가 조금 더 자신감 얻고 즐겁게 수학과 놀았으면 하는 생각에 천재교육 심화서 <수학리더 최상위 5-2> 체험하게 되었어요.

아직 2학기 개념 예습이 끝난 아이가 아니라 제가 먼저 교재를 살펴보았는데 <수학리더 최상위>에서는 경시대회 유형, 고난도 서술형, 브레인스토밍 문제 등 다양한 심화문제가 수록되어 있네요.

그중에 가장 눈에 띄는 브레인스토밍

토론발표?

저만의 계획은 아이가 학습하고 저에게 풀이를 설명해 주면 좋겠다 생각하고 있어요.

언제나 만점이고 싶은 친구들

Welcome!



2학기 학습 차례를 보던 아이가 '드디어 분수의 늪에서 벗어나나 했더니 또 나오네'

5학년 학습에 분수의 비중이 크고 중요하다 보니 많은 문제를 풀어 왔어요.

2학기 벗어나고 싶은 분수도 있지만 좋아하는 도형도 있으니 즐겁게 여름 보내보자.

처음 만나는 천재교육 심화서 <수학리더 최상위 5-2> 구성과 특징을 살펴볼게요.



<수학리더 최상위>는 본격적인 단원학습에 들어가기 전 요번 단원에서 배울 내용이 이전과 다음에 어떻게 연결되는지 보여주고 있어 쭉 연결되는 수학 개념을 확인할 수 있어요.

수학은 구멍이 생기면 초등학교 과정까지 내려와 다시 학습해야 된다는 교수님 말씀이 생각나네요.

구멍 없이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가 볼게요.


<수학리더 최상위>는 1step 하이레벨 입문 - 2step 하이레벨 탐구 - 3step 하이레벨 심화 - 브레인스토밍 으로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다양한 심화 유형을 풀면서 실력을 쌓고, 각종 경시대회에 출제되는 최고난도 기출 유형을 풀면서 종합적인 사고력을 길러 수학 실력이 업그레이드되길 바라봅니다.

1step 하이레벨 입문


단원별 핵심 개념과 상위 개념을 한눈에 익히고 핵심 문제와 개념 플러스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마스터해요.

차근차근 개념을 쌓고 익히는 느낌이라 큰 어려움 없이 시작될 것 같아요.

2step 하이레벨 탐구


자주 나오는 대표 유형의 문제를 최적의 단계를 따라 풀면서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 같은 유형의 체크 문제를 풀면서 유형을 마스터해요.

'하이레벨 탐구 플러스'에서는 하이레벨이라는 이름에 맞게 난이도가 있는 문제들로 심화문제 도전을 위한 맛보기 같았어요.

풀이를 작성할 수 있는 여백도 충분히 있네요.

3step 하이레벨 심화


'하이레벨 심화' 단계는 고난도 문제들로 코딩형, 융합형, 경시문제 유형 등 다양한 유형의 심화문제를 만나 볼 수 있어요.

문제 길이 보이시죠?

문제의 난이도도 높지만 문해력이 있어야 문제를 풀 수 있겠어요.

생소한 유형의 문제도 있지만 아이가 좋아하는 유형의 문제도 보이네요.

겁 없이 도전할 수 있길...

엄마표 학습의 문제점 중 하나가 '엄마랑 공부하면 혼나, 즐겁지 않아' 아이가 이런 생각을 갖게 되는 거라는데 어려운 문제를 풀면서도 즐거울 수 있다는 걸 아이와 함께 느끼고 싶어요.

브레인스토밍


하이레벨 심화문제가 가장 어려운 문제인 줄 알았는데 브레인스토밍 문제는 최고난도 사고력 문제라고 해요.

브레인스토밍 문제는 '토론발표' 수업을 할 수 있대요.

아이와의 열띤 토론을 기대하는데 좋은 시간이 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각종 경시대회에 출제되는 최고난도 문제를 풀면서 종합적인 사고력을 길러 수학 실력이 업그레이드 되길 바라봅니다.

하이레벨 생각의 힘


단원의 마지막에는 '생각의 힘'이 있어요.

아이들의 배경지식이 넓어지네요.

빠른 정답 & 풀이

아직 저는 채점을 해주고 있어요.

아이의 학습 상황을 체크하고 싶어 채점을 해주는데 '빠른 정답'이 있으면 편하더라고요.

풀이도 친절하게 잘 되어 있어 저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되겠어요.

상위권 잡는 필독서 <수학리더 최상위>와의 첫 만남인 이번 여름!!!

즐겁게 학습하며 아이의 잃어버린 자신감을 되찾는 시간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수학리더 #수학리더최상위 #초등문제집 #초등심화서 #천재교육 #초등문제집추천

#초등수학 #최상위심화서 #리더공부비법 #상위권잡는필독서 #학원에서검증된문제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