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MBTI 4 : 학습 유형 - 나의 성격을 이해하고 더 멋진 내가 되는 우리들의 MBTI 4
조수연 지음, 소윤 그림 / 다산어린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성격을 이해하고 더 멋진 내가 되는

우리들의 MBTI 4-학습 유형

글 조수연 / 그림 소윤 / 다산어린이

저희 때는(라떼는...) 혈액형이 있었다면 요즘 아이들에게는 MBTI가 있죠.

MBTI를 통해 서로의 성격을 알아보고 나 자신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곤 하는데

다산어린이에서 나의 성격을 이해하고 더 멋진 내가 되는 『우리들의 MBTI 4-학습 유형』이 출간되어 시험을 앞두고 있는 첫째에게 맞는 학습 유형을 알아보고 조금 더 아이를 이해하고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아이와 함께 읽어 보았어요.



아이들이 일상에서 겪을만한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MBTI 성격 유형별 학습 특징과 공부 과정을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찾을 수 있어요.



본격적인 이야기에 들어가기 전 MBTI 성격유형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선호 지표를 통해 자신의 MBTI 성격유형이 무엇인지 확인하면 조금 더 재미있게 이야기를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 자신의 MBTI 성격유형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면 '호시담 선생님의 성격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MBTI 성격유형을 찾아보세요.



총 열여섯 가지 서로 다른 성격 유형을 가진 아이들이 이야기가 나와요.

나와 같은 MBTI 성격유형의 아이의 이야기를 가장 먼저 들춰 보게 되네요.

아이들도 "오~ 나랑 똑같아" 하며 서로의 MBTI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보았어요.



세 아이를 키우며 어쩜 다 다를까 했는데 역시 MBTI도 다 다르네요.

첫째는 ENFJ에요.

경수의 이야기에서 아이와 비슷한 점이 많이 보였어요.



ENFJ의 학습 특징을 재미있는 만화로 알아보고 어떤 공부 방식이 맞을지 생각해 보게 되었어요.




'호시담 선생님의 성격 이야기'에서 MBTI 성격 유형별 학습 특징과 성격 유형별 공부 방법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고민을 '호시담 상담실'을 통해 해결할 수 있어요.



책을 다 읽었다면 'MBTI 돋보기'에서 다시 한번 MBTI 성격유형별 공부 방법과 학습 특징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네요.



특별 부록으로 들어 있는 'MBTI 공부 플래너'에요.

나의 공부 특징을 기록하고 학습계획을 세워 보면 좋을 것 같아요.



ENFJ의 공부법 내용 중 '자기 행동에 공감하고 칭찬해 주는 사람을 좋아하고 잘 따르며 공부해요.'라는 문장을 작구 생각하게 되네요. 지난날 아이의 이야기에 공감보다 조언이 앞서 아이가 서운했다는 말을 했었거든요. 나의 성격을 이해하고 더 멋진 내가 되는 『우리들의 MBTI 4-학습 유형』 덕분에 조금 더 아이를 이해하게 되었고 가까워진 것 같아요.

책 속 이야기가 무조건 적인 건 아니지만 스스로를 돌아보고 공부 특징을 생각하며 꼭 맞는 학습 계획을 세워 보세요~~


※ 책만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

#MBTI #MBTI학습유형 #다산어린이 #MBTI공부법 #우리들의MBTI #학습만화 #만화 #성격유형 #심리테스트 #책선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