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SNS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11
Team.신화 지음, 서용구 감수 / 국일아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job? Special 시리즈 11

job? 나는 SNS 전문가가 될 거야!

Team. 신화 글 · 그림 / 서용구 감수 / 국일아이


저는 어릴 적 대통령, 의사, 변호사, 선생님 등을 꿈꿨었는데

지금 아이들의 장래희망 직업군을 보면 크리에이터, 컴퓨터공학자 등 새롭게 떠오르는 직업군을 볼 수 있어요. 시대가 변한 만큼 아이들의 희망 직업군이 많이 바뀐 걸 알 수 있어요.

오늘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주목받는 미래 직업군 중 SNS와 관련한 직업을 알아볼 수 있는 job? Special 시리즈 11 <job? 나는 SNS 전문가가 될 거야!>를 읽어 보았어요.

job? Special 시리즈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로봇, 드론 등 4차 산업 혁명을 대표하여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새롭게 등장한 직업들을 소개하는 직업 체험 학습 만화에요. 생소하게 느껴지는 직업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재미있는 스토리로 풀어내고, 흥미를 유발하는 워크북을 함께 수록하여 전문가가 되기 위한 자질과 적성은 어떤 것인지 탐구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job? 나는 SNS 전문가가 될 거야!>에서는 중고품을 팔아 게임기와 태블릿 PC를 사려는 민호와 소희의 이야기로 시작되어요.

민호와 소희는 친구들에게 중고품을 팔려다 실패하고 집에 온 삼촌의 도움으로 SNS에 물건을 올려 판매에 성공해요. 그런데 며칠 뒤 옆반 돈보이가 민호의 물건을 싸게 사서 비싸게 되판 사실을 알게 되고 민호와 소희도 추억 지킴이 앱을 만들어 제대로 판매할 계획을 세웁니다.

민호와 소희는 민호 삼촌의 회사를 찾아가 SNS에 대해 배우기 시작하는데...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등 다양한 SNS 서비스를 이용하여 소통하고 있어요.

<job? 나는 SNS 전문가가 될 거야!>에서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SNS란 무엇인지부터 SNS와 관련 있는 직업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려주고 있어요.



저도 관심 있는 분야라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어 보았는데

사용자가 찾고자 하는 정보를 인터넷에서 검색하기 쉽게 해서 원하는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주는 소셜큐레이션서비스 기획자, 사용자가 원하는 특정 정보를 하나의 화면에 보기 좋게 배치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SNS 콘텐츠 큐레이터, 온라인상에 존재하는 동호회, 카페, 클럽 등 온라인 동호회를 관리, 분석, 지원해서 동호회가 더욱 활성화 되도록 만드는 커뮤니티 가드너 등 SNS 전문가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알게 되었어요.



정보 더하기에는 SNS의 정의와 역사, 특징, 장단점 등 SNS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가 가득 실려 있어 SNS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알 수 있었어요.



워크북에서는 각 관의 대표 직업(네 가지)이 하는 일, 필요한 지식, 자질 등에 관한 정보뿐만 아니라 관련 직업에 관한 정보를 얻어 직업 탐험을 하고 다른 그림 찾기, 숨은 그림 찾기, 색칠하기 등 재미있는 놀이와 직업윤리나 직업에 관한 토론을 통해 직업을 간접 체험할 수 있었어요.



저만해도 하루에 수도 없이 SNS를 들락거리고 아이들도 SNS 없는 세상은 상상하기도 싫다고 하네요. 관심 있고 좋아하는 것이 직업으로 연결되는 job? 시리즈

오늘은 SNS 전문가라는 꿈이 자라게 되었어요.





※ 책만 협찬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job? #나는SNS전문가가될거야! #국일아이 #job? Special #SNS전문가 #직업체험학습만화 #미래탐험꿈발전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