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독해 3권 초등 국어 2-1 (2023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하루 한장 독해 국어 (2023년)
미래엔 초등 국어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하루 한장 독해 3

초등 국어 2-1 / 미래엔

귀요미는 5월 아직 완북하지 못한 미래엔 <하루 한장 독해 ③ 초등 국어 2-1> 과 초코 오답풀이로 학습을 이어가고 있어요.

'아직도 다 못 끝냈어'보다는 느리지만 꾸준히 학습하고 있는 아이에게 늘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는 도치맘이랍니다.

아이도 저도 행복하게 완북했을때 오는 즐거움과 성취감을 알기에 꾸준히 노력하고 있어요.

5월 아이가 꾸준히 학습한 내용 살펴볼게요.

3. 중심 낱말 찾기에서는 글의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대상을 찾고 중심 낱말을 찾아보며 학습하였어요.

설명하는 글에는 중심 낱말이 있어요.

중심 낱말이란 글에서 가장 중요한 낱말로, 설명하는 글에서는 대상이 바로 중심 낱말이 되어요. 중심 낱말을 생각하며 글을 읽으면 글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어요.


짧은 글을 읽고 중심 낱말을 찾아 글의 내용을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귀요미가 잘 알고 있는 핼러윈 축제가 나오니 모든 문제를 핼러윈 축제를 중심으로 풀었네요.

4. 말놀이하기에서는 여러 가지 재미있는 말놀이의 방법을 알고, 말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말이나 글을 가지고 주고받으며 하는 놀이를 말놀이라고 해요.

끝말잇기, 수수께끼, 흉내 내는 말, 재미있게 주고받는 말, 리듬이 있는 말 등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말을 재료로 놀이를 하다 보면 상상력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답니다.



"엄마 다섯 고개 놀이가 뭐예요?"

끝말잇기 놀이와 함께 차량에서 이동하며 많이 하는 놀이인데 '이것은 무엇일까요?' 하며 함께 하였더니 놀이 이름을 모르고 있었어요.

즐겨 하던 놀이를 생각하며 틀린 문제를 함께 풀어 보았어요.

6번 질문을 바꾸는 문제를 어려워했어요.

앞의 질문과 대답을 통해 유추할 수 있는 내용들을 선택지에서 제거하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았어요.

다섯 고개 놀이 문제를 학습한 날은 잠들 때까지 다섯 고개 놀이의 연속이었어요.

5. 소리가 같거나 비슷한 낱말 읽기에서는 소리가 같거나 비슷한 낱말의 뜻을 구분하여 정확하게 글을 읽어요.


낱말의 뜻을 바르게 알고 정확하게 사용해야만 상대방에게 뜻을 잘 전달할 수 있습니다.

소리가 같거나 비슷하게 나더라도 글자와 뜻이 서로 다른 낱말들이 있습니다.

저학년인 귀요미가 가장 어려워하는 학습이었던 것 같아요.



조렸는지 → 졸였는지

약을 달이는

한 거름 → 한 걸음

문장에서 어떤 뜻으로 쓰였는지 알아보고 단어의 뜻을 생각하며 올바르게 고쳐 보았어요.

<하루 한장> 학습이 끝나면 귀요미는 은행나무를 키우고 채점 후 오답풀이를 하고 하루템을 모으고 있어요.


학습에 들어갈 때까지만 해도 은행나무를 키워 무슨 선물을 받을지 고민하더니 드디어 받고 싶은 선물이 생겼다며 신나게 은행나무를 키우고 있어요.

재미있게 학습하고 엄마한테 선물 받고

하루템 채워 미래엔에서 선물 받고

그! 런! 데!

아이가 무슨 생각이었는지 학습을 하고 QR코드 부분을 싹둑 잘라놨어요.


QR코드 인식이 안되어 하루템을 못 모으고 있으니 아이가 너무 속상해하더라고요.

미래엔 N 맘에 도움을 받아볼까 하고 알아보던 중 하루 한장 앱에서 1:1 문의하면 확인 후 바로 처리해 주신다는 걸 알았어요.

혹시 저희처럼 QR코드 인증에 문제가 생겼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문의해 보세요.

하루 한장 앱 하단 프로필 → 프로필 관리 → 오른쪽 상단 '설정' → 고객지원 → 1:1 문의

미래엔 도움받아 구멍 난 곳 없이 하루템 차곡차곡 모으게 되었어요.


<하루 한장>은 저학년 귀요미가 재미있게 학습하면서 공부 습관 키우기에 너무 좋아 친구들에게도 추천을 많이 하는데 2학년이 되니 "엄마, 이 지문 학교에서 배웠어요." 하는 말도 많이 하네요.

<하루 한장 독해>는 국어 학습의 기초를 튼튼히 하며 학년별 · 학기별 교과와 연계된 주요 독해 전략을 집중 연습하니 수업 시간에 자신감이 넘치는 것 같아요.

<하루 한장 독해>초등 국어 기본기문해력 키우고 초등 국어 자신감 얻어요.


#미래엔 #하루한장독해 #초등국어 #초등국어문제집 #초등독해문제집 #독해교재 #독해력 #하루한장 #국어교과서 #교과서집필진개발 #독해강화 #공부력강화 #글자바로쓰기 #어휘바로알기 #문법바로알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