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화성으로 가 버렸을 때 살아남는 법 살아남는 법 1
래리 헤이스 지음, 케이티 애비 그림, 윤영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님이

화성으로 가 버렸을 때

살아남는 법

래리 헤이스 글 / 케이티 애비 그림 / 다산어린이

아이들이 '~ 살아남는 법'이라는 제목의 책을 재미있게 읽곤 해서 <부모님이 화성으로 가 버렸을 때 살아남는 법> 책도 제목부터 아이들 취향 저격이다 하며 읽어 보았어요.

저는 제목을 보고 부모님이 없을 때 아이들만의 세상을 그리는 이야기 인가했는데 화성으로 떠난다는 부모님의 이상함을 느끼고는 부모님을 구하기 위한 아이들의 모험으로 시작되네요.

갑자기 부모님이 떠났다.

그것도 화성으로!



어느 날, 평소와 달리 멍한 표정의 엄마, 아빠는 화성으로 떠나 돌아오지 않는다고 알린다.

"우린 너희를 너무나 사랑한단다. 하지만 우린 화성으로 떠날 거야."

부모님이 편지 한 장만 남기고 떠났고, 집에는 주인공인 일라이자 레몬과 천재 동생 조니, 강아지 머트만 남았다.



이제 완벽한 자유야!

학교도 안 가도 되고, 코딱지를 파서 먹어도 되지.

그런데 우연히 부모님의 편지에서 수상한 점을 발견하게 된다.

일라이자, 조니, 머트는 부모님을 구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

일라이자는 부모님을 구해낼 수 있을까?

늘 보호를 받고 보살핌을 받는 아이들이 부모님을 찾아 구해낸다고?

작은 영웅이 된 것 같다며 온갖 어려움과 위험이 기다리고 있을 모험을 빠르게 따라가 보았어요.



일라이자에게는 천재 동생 조니가 있어요.

모험의 시작부터 동생의 활약은 대단해요.

평범한 소파가 멋진 배로 변신을 하지 않나 세상의 모든 지식으로 모험을 이끌죠.

하지만 기발하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위기를 모면하기 위한 해결책을 생각해 내며 늘 주눅 들어 있던 평범한 일라이자는 '조니와 나는 장점이 달라'라고 말하며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사랑하게 돼요.

꼭 기억하렴.

넌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걸.

그런데 아이들은 부모님을 구해 무사히 모험을 끝냈을까요?


상상을 초월하는 모험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주고 아이들의 엉뚱함이 재미까지 주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그림만 봐도 재미있다는 아이들, 함께 출간된 2권도 챙겨보아야겠어요.

<부모님이 화성으로 가 버렸을 때 살아남는 법>과 함께 기발하고 흥미로운 모험을 떠나 보세요.


※ 책만 협찬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부모님이화성으로가버렸을때살아남는법 #래리_헤이스 #케이티_애비 #다산어린이 #초등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