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수학 2-1 (2023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코 초등 수학 (2023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12월
평점 :
절판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코 초등수학 2-1>

귀요미가 초등학교 입학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학년이 되었어요.

정신없이 3월을 보낸 것 같아요.

올해는 점점 학교도 정상화되어 설명회도 다녀오고 이제 상담을 앞두고 있어요.

귀요미는 별명처럼 작고 귀여운 아이라 들리는 말로는 친구들이 좋아한다고 하는데

학교생활 열심히 잘하고 친구들이랑 잘 어울려 지내는지 여쭤보려고요.

사실 이건 거의 형식적인 질문이고 가장 궁금한 건 성적이겠죠.

귀요미 학교는 2학년 아이들도 진단평가를 보았어요.

제가 기억력이 안 좋아 그런 건지 큰 아이들은 3학년쯤 되어서 보았던 것 같은데

2학년 아이들도 진단평가를 보아 살짝 걱정이 되거든요.

아마 미래엔이 없었다면 문제를 어떻게 푸는지도 몰라 힘들어했을 텐데

귀요미 말로는 "엄마 내가 우리 반에서 가장 먼저 풀었어요." 하며 자신감이 넘치네요.

귀요미에게 자신감을 안겨준 미래엔 초코 자세히 알아볼게요.

초코는 초등학교 교과서 공부의 핵심(CORE)을 위해 태어난 미래엔의 브랜드라고 해요.

등 공부의 핵심 어를 탄탄하게!



핵심 개념비주얼로 이해하는 탄탄한 초코

기본부터 응용까지 공부가 즐거운 달콤한 초코

온 오프 학습 시스템으로 실력이 쌓이는 신나는 초코

1학년 처음 초코를 시작할 때는 하루 한 장씩 쏘~옥 뽑아서 학습하는 <하루 한장>학습만 좋아하고 상대적으로 부담스럽게 다가온 초코는 양이 많다며 힘들어했어요.

하지만 느리더라도 꾸준히 학습한 결과인지 이젠 스스로 학습 계획표 보며 학습하고 있어요.

2학년 수학에서는 '세 자리 수'부터 '곱셈'까지 학습하네요.

교과서 순서와 맞아 학교 공부와 병행하기 좋아요.

초코는 처음부터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함께 정리되어 있어 아이가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쉬운 익힘책 문제부터 유형별 문제까지 공부하다 보면 수학 실력이 쌓여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넘쳐나요.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초코 구성과 특징을 알아볼게요.

1. 개념이 탄탄


귀요미는 글로 된 설명은 읽지도 않겠지만 글보다는 그림으로 설명해 줄 때 집중도 잘 하고 이해도 빨랐어요. <초코>는 개념 설명에 있어 이미지가 먼저 눈에 확 들어와 아이가 그림에 호기심을 느끼고 그림을 보다 보니 개념이 자연스럽게 이해가 되었어요.

이미지로 개념콕에서 핵심 개념을 이미지로 분명하게 정리해 주고 있어요.



1단계 교과서+익힘책 개념탄탄 문제에서는 교과서와 익힘책 문제 수준의 기본 문제로 개념을 확실히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느리지만 꾸준히 초코로 학습해 수업 시간에 자신감이 넘쳐요.

"엄마 내가 매일 가장 먼저 풀어요."




2. 실력이 쑥쑥



2단계 유형별 실력쑥쑥에서는 개념별 유형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어요.

아이가 개념은 이해했는데 유형이 바뀌면 뭐지? 할 때가 있는데 유형별로 다양한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 실력이 쑥쑥 쌓이네요.

서술형 평가를 대비할 수 있는 서술형 문제도 실려 있어요.

귀요미는 혼자 척척 매일 학습을 하고 채점은 제가 해주고 있는데

"엄마 서술형은 풀이 어떻게 적는지 모르겠어요. 답만 적을게요."

아직 많은 연습이 필요해요. 적을 생각 안 하고 무조건 비워 두네요.

그냥 넘기지 말고 하나씩 연습해야겠어요.




3. 응용력도 UP UP



3단계 응용+수학역량 Up Up에서는 교과 학습 수준을 뛰어넘어 수학적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문제들로 응용력을 키울 수 있어요.

문제가 살짝만 달라져도 처음 본 문제인 듯 당황한 표정을 지을 때가 있는데 유형에 따른 유사문제와 변형 문제까지 있어 확실하게 유형 잡고 넘어갑니다.

배운 유형이 적용되는 상위 학년 개념, 문제도 수록되어 있어요.

2학년 교과에서 배우는 개념과 연결해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초코는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어요.

교재 표지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3단계 응용유형 문제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이용할 수 있어요.

문제 풀이 강의뿐 아니라 정확하고 빠르게 계산 실력을 길러줄 수 있는 연산 학습도 지원하고 있답니다.


4. 시험도 척척


각 단원의 학습이 끝나면 단원 학습의 마무리로 단원 평가가 1회, 2회 제공되고 있어요.

앞에서 학습한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지 확인하고 넘어가요.





귀요미는 1단원, 2단원의 학습을 끝냈어요.


문제를 잘 안 보고 70 다음은 80이지 하며 급하게 뛰어든 모습도 보이고


서술형의 풀이는 무조건 패스하고 답만 적은 모습이 많이 보였어요.



뒤쪽으로 갈수록 제법 적으려고 노력하고 아주 잘 적은 풀이도 있네요.

그래도 아직은 풀이 작성이 서툴러 신경 써줘야 할 것 같아요.


'2단원 여러 가지 도형'에서는 도형에 대한 개념 이해가 부족해 모양을 찾고 분류하는 문제를 많이 틀렸어요. 혼자서 쭉쭉 학습했는데 개념 설명을 해줘야 할 것 같아요.


1-1번 문제는 "엄마 이거 어떻게 풀어요?" 하고 물어서 함께 풀어준 문제인데 제가 실수를 했네요.

크고 작은 도형의 개수 구하기는 실수하면 틀리니 저도 힘든 문제유형입니다.ㅠㅠ


아직은 오답률이 높아요.

그래도 거부만 하던 아이가 이제는 엄마 도움 없이도 스스로 척척 풀어가는 모습에 저는 만족합니다.

느리지만 천천히 실력이 쌓이는 모습이 보이고 있어요.

<초코>는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함께 정리해 주고

쉬운 교과서와 익힘책 문제부터 유형별 문제, 응용력 문제, 서술형 문제까지 수학 실력이 쑥쑥 자랄 수 있었어요.

아이가 가끔씩 툭툭 던지는 말에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넘치는 게 느껴지고 수학 공부가 달콤한 초코처럼 다가와 2학년도 초코로 신나게 학습합니다.



#미래엔 #초코수학 #초등수학 #수학개념서 #초등 #선행 #초등선행 #학교시험 #수학역량 #이미지개념 #초등학교시험 #초등수학강의 #초등수학역량 #교과서학습서 #수학교과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