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 LOOK 중등 역사 ① (2024년용) - 공부가 즐거운 비주얼 개념서 중등 룩 (2024년)
윤혜원 외 2명 지음 / 미래엔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가 즐거운 비주얼 개념서

룩(LOOK)

중등 역사 ① / 미래엔

으로 아 보자

비주얼 자료로 즐겁게 공부하는

비주얼 개념서

룩은 핵심 개념을 한눈에 정리하여 기본을 다지고 비주얼 자료로 쉽게 이해하며 공부를 재미있게 만들어 줘요.

중학교에 입학 전 한국사를 살짝 공부하긴 했지만 중학교 역사는 수준이 다르다는 이야기를 들어 2학년 역사 수업이 시작되기 전 예습을 위해 <룩 중학 역사 1>을 만나 보았어요.

비주얼 개념서 룩 중등 역사는 총 2권으로 되어 있어요.

1권에서는 세계사를 공부하고 2권에서는 한국사를 공부해요.

한국사는 책도 많이 읽고 공부도 따로 했었지만 

세계사 쪽은 용어도 어렵고 생소해 어려워하지 않을까 살짝 걱정이 되었어요.


<룩 중학 역사 1>은 Ⅰ. 문명의 발생과 고대 세계의 형성 ~ Ⅵ. 현대 세계의 전개와 과제 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어요.

개념학습 - 한눈에 LOOK + 문제로 TEST - 마무리 TEST - 룩&놀 순으로 학습해요.

개념학습

비주얼 이미지로 역사의 흐름을 한눈에 익히고 핵심 개념을 한눈에 익히기 좋게 정리되어 있어요.


개념 간의 관계를 보기 쉽게 구조화하여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요.

내용 정리가 간략하게 잘 되어 있고

그중에서도 중요 부분을 형광펜으로 체크한 듯 표기가 되어 있어

한눈에 쏙쏙 들어와 기억하기 좋았어요.



핵심 개념을 익히며 생기는 의문점은 귀여운 캐릭터의 질문과 답변을 통해 해결하고

중요한 자료는 더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이미지 자료가 풍부해 보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어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운 용어들이 늘어나는데

용어 LOOK 을 통해 어려운 용어를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

공부가 쉬워지네요.

바로 CHECK에서는 배운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문제를 풀며 확인할 수 있어요.

주제별 개념 학습을 한 장으로 끝내고

간단한 문제로 확인까지 할 수 있어

바쁜 아이들이 학습하기 부담 없는 학습량이었어요.


소단원 2~3강을 공부하고 한눈에 LOOK + 문제로 TEST로 복습해요.

한눈에 LOOK + 문제로 TEST





괄호를 채워가며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학습한 내용을 문제를 풀면서 확인할 수 있어요.

서술형 문제까지 포함되어 있어 좀 더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어요.

마무리 TEST

단원의 학습이 끝나면 마무리 TEST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마무리 TEST 다양한 선택형, 서술형 문제를 통해 개념을 적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쌓을 수 있어요.

단원 중간중간 문제로 TEST로 한 번, 마무리 TEST로 또 한 번

반복 학습이 자연스럽게 되었어요.

Look 룩 & 놀 Play

게임을 통해 단원의 마지막까지 즐겁게 학습해요.

사다리 타기, 미로 탈출하기, 숨은 그림 찾기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즐겁게 단원 학습을 마무리해요.

미리 보는 학교 시험


미리 보는 학교 시험을 통해 중간 · 기말시험을 대비할 수 있어요.

경험이 없어 두렵기만 한 중간/기말시험 <룩 중등 역사>로 내신까지 든든하게 준비해요.

풀이 룩


본책에서 쏙 분리되는 풀이 룩은 핵심을 짚는 정확한 해설로 문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돕고 오답풀이까지 꼼꼼하게 되어 있었어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서술형 문제에서는 채점 기준을 보며 서술형 만점 답안을 작성하는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겠어요.

초등학교에 다니는 두 동생들은 미래엔의 참고서들로 열심히 학습하고 있지만

중등 참고서는 <룩 중등 역사 1>을 통해 처음 만나 보았어요.

역사하면 재미없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룩 중등 역사 1>을 통해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었어요.

주제별 역사의 흐름을 다양한 비주얼 자료들로 한눈에 들어오게 정리되어 있어

쉽게 이해되고 오래 기억되었어요.

학교에서 본격적인 역사 수업이 시작되면

개념 정리를 하고 암기를 하며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할 텐데

<룩 중등 역사 1>로 개념 정리가 끝나네요.

재미있는 역사 책을 읽듯 반복해서 개념학습을 읽으면 자연스럽게 흐름이 정리되고 개념이 기억되어 재미있는 역사 시간이 되겠어요.

다양한 필수 유형 문제로 실전까지 든든하게 준비하니 중등 역사 자신감 넘치게 준비해 봅니다.


※ 교재를 제공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

#룩 #비주얼개념서 #중등역사1 #중등역사 #미래엔 #중등역사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