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중학수학 1일 1개념 중 1-1 (2024년용) - 필수 개념 입문서 메가 중학수학 1일 1개념 (2024년)
메가스터디북스 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21년 10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곧 중학교에 입학하게 될 첫째를 위해 메가스터디 중학수학 <1일 1개념 중1-1>을 만나 보았어요.

이제 중학교를 입학한다고 하니 초등학교 때와는 다른 학습적인 부분에서 걱정이 많이 되었어요.

초등학교 때는 복습이 중요하다면 중학교는 예습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도대체 어떤 교재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다 선배맘들 추천으로 수학 교재를 구입하고 부랴부랴 선행에 들어갔어요.

"엄마 이해가 잘 안가요"


초등학교 때처럼 어려움 없이 선행이 가능할 줄 알았는데 새로운 개념이 많이 나오다 보니 힘들어하는 게 보였어요.

이제 저랑 공부하는 건 싫어하는 아이라 어떻게 도와주면 좋을까 고민하다 <중학수학 1일 1개념 중1-1>를 좋은 기회에 #도서협찬 받아 만나게 되었어요.

우와 이런 개념서도 있구나 놀람과 반가움이 마구 밀려왔답니다.

초보 중학생 맘이라 모르는 게 너무 많아요.

메가스터디 중학수학 1일 1개념 중1-1에는 중학교 1학년 1학기에 배우게 되는 필수 개념 60개가 들어있어

하루에 1개념씩 월요일 ~ 금요일에 학습한다고 할 때, 12주 동안 모두 학습이 가능하며 학습 목적이나 상황에 따라 학습 기간을 조정하여 8주 코스나 6주 코스로 학습이 가능해요.



저희 아이는 학습량이 많은 편이 아니라서 1일 1개념 학습으로 12주 안에 완북을 목표로 잡았어요.

이미 중학수학 선행을 시작해서 진도에 맞춰 1일 1개념씩 학습을 하고 이미 학습한 부분은 복습으로 1개념씩 더 공부하기로 했어요.

부담 없는 학습량으로 학기가 시작되기 전 개념 정리를 끝낼 수 있어 저희에게 딱 맞는 개념 입문서였어요.



단원을 시작하며 초등학교부터 다음 학년까지 중학교 1학년에서 배우는 개념이 어떻게 연계되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초등학교에서 배운 내용에 연계되는 학습이니 자신감을 가지고 학습을 시작해 볼까요?


각 단원은 개념 설명 - 개념 확인 문제 - 교과서 문제로 개념 다지기 - 단원 마무리 - 배운 내용 돌아보기 구성되어 있으며 개념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는 자세한 설명과 개념 이해를 위해 꼭 필요한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개념 설명이 너무 지루하게 길면 아이들이 공부하기 힘들어하는데 이해하기 쉽고 간결한 설명이라 아이가 꼼꼼하게 읽으며 학습하는 모습이었어요.



아이들이 개념을 공부하고 단숨에 이해하고 암기하고 넘어가기가 쉽지 않은데 개념 설명 후 개념 확인 문제와 개념 다지기 문제를 통해 반복적으로 개념을 확인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개념이 이해되고 머리에 쏙쏙 들어온다며 신나했어요.



각 단원이 끝날 때면 학교 시험 문제로 단원 마무리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전국 중학교 기출문제 중 최다 빈출 문제를 엄선하여 수록하였다고 하니 학교 시험을 본다는 생각으로 풀어 보면서 실전 감각을 키우면 좋을 것 같아요.

문제마다 몇 번 개념에 해당하는지 나와 있으니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앞으로 넘어가 복습하면 좋겠죠?


배운 내용 돌아보기에서 '마인드맵''OX 문제'를 통해 얼마나 이해했는지 다시 한번 배운 내용을 복습하며 정리할 수 있어요.


문제만큼 중요한 게 해설이라고 생각해요.

초등학교 때는 저와 늘 함께 공부했었는데 이제 스스로 혼자서 공부하길 원하다 보니 자세한 설명은 필수인데요.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되어 있었어요.



그 중 해설 꼭 확인 문제는 저희 아이 문제집을 본 것처럼 아이가 자주 실수하는 문제 유형에 잘못된 풀이 방법과 올바른 풀이 방법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었어요.

어쩜 아이가 하는 실수가 그대로 풀이에 있는지 놀랐네요.



본 책의 맨 뒤에는 스스로 개념을 확인하는, 질문 리스트가 수록되어 있어요.

각 개념별 질문에 스스로 답을 할 수 있는지 체크해 보고 부족하다면 앞으로 넘어가 복습해 주면 되겠죠?

개념 이해가 중요한 만큼 반복적으로 개념 이해도를 체크하는 메가스터디 중학수학 1일 1개념 중1-1 꾸준히 학습하고 원북 한다면 중학수학에 두려움은 사라지고 자신감은 넘쳐날 것 같아요.

저도 수학을 좋아했던 아이라서 첫째와 초등수학을 공부하며 아이보다 더 열정적으로 학습하고 아이에게 가르쳐 주려 노력했는데 이제 곧 아이가 저에게 가르쳐 주는 날이 올 것 같아요.

요즘 가끔 "첫째야 엄마 소수와 합성수 잘 생각이 안 나는데 정리해 줄래?" 하면

"엄마 그건 말이지 ~~" 하며 신나서 설명해 주고 있어요.

가르칠 때보다 가르침을 받으니 더 뿌듯한 건 왜일까요? ㅋㅋ

지금 중학 수학을 처음 시작하신다면 메가스터디 중학수학 1일 1개념 중1-1 필수 개념 입문서 추천합니다.

1일 1개념으로 공부 습관 잡고 완북의 기쁨과 함께 수학의 자신감 올려보세요.

※ 책만 협찬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