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Q+Q 초등 수학 4-1 발전편 (2024년용) 초등 우공비Q+Q 수학 (202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2년에 4학년에 올라가는 둘째는 아직 학원이나 학습지 도움 없이 엄마와 공부하고 있어요.

선행을 많이 나가지 않고 학기 시작 전 예습으로 1학기 정도만 미리 보고 들어가는데

22년에 수학 교과서가 국정교과서에서 검정교과서로 바뀐다는 소식에 수학 문제집을 선택하는데 많은 고민을 하고 있었어요.

때마침 좋은책신사고에서 배우는 Q 익히는 Q <우공비 Q+Q> 가 새로 출간되었다는 소식에 얼른 만나 보았어요.




<우공비 Q+Q>는 기본편, 표준편, 발전편 3단계 구성으로 되어있어 학습 용도와 난이도에 맞는 교재를 선택하여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어요.



저희 둘째는 수학에 자신감이 넘치고 심화문제집을 바꿔보고 싶어 심화 유형까지 다루는 발전편을 선택하였어요.

좋은책신사고에서 제공하는 '초등수학 커리큘럼' 참고해서 교재를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유형 + 유제로

배우고 + 익히면

실력과 + 자신감이 쑥쑥~!

자, 이제부터 수학은 Q+Q

우공비 Q+Q = 진도교재 + 숙제교재 + 정답 및 풀이



우공비 Q+Q는 진도교재, 숙제교재, 정답 및 풀이 3권으로 분리가 되어 가볍게 가지고 다니기도 좋아요.

1. 진도교재


4학년 1학기에 공부하게 될 단원이에요.

진도교재는 개념학습 - 필수유형 Q+Q - 발전유형 Q+Q - 단원 마무리 순으로 되어 있어요.

● 개념학습


교과서 개념을 주제별로 묶어서 이해하기 쉽게 정리되어 있고 개념노트를 통해 다시 한번 정리해 주니 이해하기 쉬웠어요.

아무리 쉬워 보여도 개념 정리를 확실하게 해주고 문제로 넘어가야 하는데 저희 아이는 만만하게 보고 바로 문제 풀이로 넘어갔다가 오답이 넘쳐나는 경험을 하게 되었어요.

다시 천천히 개념 정리해 주고 오답 풀이 후 숙제교재로 넘어갑니다.

● 필수유형 Q+Q

시험별 출제 비중이 높은 유형+유제를 다루었다고 해요.

유형별 유제가 함께 실려 있어 어떤 유형의 문제를 어려워하는지 한눈에 확인하기 좋았어요.

친절하게 1:1 맞춤으로 숙제교재에 같은 유형의 문제를 제공하고 있어요.

● 발전유형 Q+Q


난이도가 높은 유형+유제를 다루었으며

심화유형 Q+Q는 발전유형 중에서도 고난도 문제를 선별하여 창의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유형 +유제예요.

저희 아이는 특히 심화유형 Q+Q 에서 유형+유제를 같이 틀리는 경우가 있었어요. 유형과 유제가 나란히 실려 있어 어떤 유형이 약한지 무엇을 이해하지 못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부족한 부분을 설명해 주기 좋았고 숙제교재의 같은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며 정확히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진도교재에서 개념 정리 안 하고 문제 풀이 들어갔다가 틀렸던 유형을 개념 정리 후 숙제교재에서 어려움 없이 해결하며 자신감이 쑥쑥 자라고 있어요.

● 단원 마무리


단원 전체의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저희 아이는 급하게 문제를 풀다 실수가 잦은 편이라 실수를 줄이기 위해 단원 마무리를 실제 시험처럼 시험 시간 안에 문제를 풀어보고 성취도가 높을 때 약간의 보상을 주었더니 목표가 생겨서인지 집중해서 풀어내려 가는 모습을 보였어요.

2. 숙제 교재

진도교재 유형에 대한 1:1 맞춤 문제를 제공하여 해당 유형을 복습하며 실력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진도교재와 마찬가지로 필수유형, 발전유형, 심화유형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진도교재와 병행하며 풀어도 좋고 복습용으로 풀어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진도교재의 단원을 마무리하고 복습으로 숙제교재를 풀어보기로 하였어요.

3. 정답 및 풀이

채점하기 편리하도록 빠른 정답을 제공하였고 자세한 풀이와 함께 문제 풀이에 도움이 되는 보충 자료를 풍성하게 제공하고 있어요.

아이가 어려워하는 문제는 문제 풀이를 보며 내 풀이와 비교해 보고 다른 풀이 방법으로 접근해 볼 수 있었어요.



처음 받자마자 깔끔한 표지 디자인에 반하고

문제를 풀며 유형과 유제를 나란히 공부하는 방식에 완전히 반해버렸어요.

아이들과 함께 공부하다 보면 유독 어려워하는 유형의 문제를 반복해서 풀어보기 위해 문제집을 앞으로 뒤로 뒤지고 뒤지던 기억이 있는데 <우공비 Q+Q>는 유형과 유제를 함께 풀 수 있고 숙제교재에서 또 한 번 같은 유형의 문제를 풀 수 있어 너무나 마음에 들었어요.

아이도 다른 심화서를 풀 때는 두 번, 세 번 풀어야 해결되는 문제가 있어 약간의 스트레스가 있었는데 <우공비 Q+Q 발전편>은 실수로 틀리는 경우는 많지만 어렵지 않게 풀어 나갈 수 있어 좋다며 완북을 향해 꾸준히 공부하고 있답니다.

새 학기를 준비하는 긴~ 겨울방학

아이가 스스로 찾아서 공부하는 <우공비 Q+Q>와 함께

개념 잡고 유형 마스터하여 실력과 자신감 쑥쑥 올려 보아요~~




※ 책만 협찬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