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4 - 초등 국어 고수 되기 프로젝트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4
한은호 지음, 유희석 그림, 흔한컴퍼니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다산어린이 / 2021년 11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흔한남매 시리즈는 아이들이 용돈을 모아 구입해 심심할 때마다 꺼내보는 책이에요.

요번에 읽기만 해도 국어 고수로 거듭날 수 있는 웃음 폭탄 불꽃 튀는 우리말 대결 네 번째 이야기가 새로 나와 아이들과 읽어 보았어요.

흔한남매는 코미디 크리에이터로 영상과 책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데

저희 집에도 매일 놀리고 장난치는 흔한남매가 있어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읽기만 해도 국어 고수로 거듭나는

웃음 폭탄 불꽃 튀는 우리말 대결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4 - 초등 국어 고수 되기 프로젝트>에서는 초등 필수 속담, 고사 성어, 맞춤법, 관용어, 예절 언어까지 한 번에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요.



1라운드 속담

2라운드 고사 성어

3라운드 맞춤법

4라운드 관용어

5라운드 예절 언어

우리말 다지기 (문제 풀기)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4>에는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속담 15개, 고사 성어 14개, 관용어 19개와 함께 자주 틀리는 맞춤법 6개, 학교에서 지켜야 하는 선거 예절이 담겨 있어요.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우리말을 단순히 뜻을 설명하는 지식 전달 방법이 아닌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상황 속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설명해 주고 있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뜻을 유추할 수 있어 오래 기억되었어요.

책을 읽고 난 뒤 아이들의 대화를 들어 보니 어휘력이 풍부해진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우리말 돋보기

만화로 한 번! 돋보기로 또 한 번!

재미있게 만화를 통해 우리말 뜻을 유추했다면 우리말 돋보기에서 읽은 속담, 고사 성어, 맞춤법, 관용어, 예절 언어의 뜻을 자세히 알아보고 제대로 익힐 수 있어요.



흔한 퀴즈

그림을 보고 정답을 맞히는 난센스 퀴즈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어요.

저희 아이들은 퀴즈는 함께 풀어야 재미있다며 옹기종기 앉아 함께 풀었어요.




우리말 다지기

맨 마지막에 있는 우리말 다지기를 통해 재미있는 만화 속 어휘들을 떠올리며 한 번 더 복습할 수 있어요.

우리말 고수에 도전해 볼까요?

으뜸이와 에이미와 함께 재미있게 웃다 보면 우리말 고수가 되어 있을 거예요.

부록 '따라 쓰기 연습장'은 만화와 우리말 돋보기를 통해 배운 국어 표현을 되새길 수 있으니 바르게 앉아 또박또박 써보길 추천합니다.



세 아이들 모두 책을 많이 읽고 좋아하지만 일기나 글쓰기를 보면 뭔가 많이 부족하다는 걸 느껴왔는데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학습만화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국어 공부를 하니 아이들의 어휘력과 표현력이 풍부해지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만화 속 에피소드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이라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하는 모습이었어요.

추운 겨울 절로 웃음이 나는 흔한남매의 에피소드 만화 읽으며 국어 고수로 거듭나는 건 어떨까요?









※ 책만 협찬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