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파닉스 Visual Phonics
마더텅 편집부 엮음 / 마더텅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희 막내 생각하면 떠오르는 노래가 ♬ 노는 게 제일 좋아 ♬예요.

'공부하자~' 하면 '재미없어요' 하면서 도망가는 아이라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재미있는 교재 찾기가 힘들었어요. 재미가 없다면 절대 책상에 앉지 않는 아이랍니다. 유치원에서 영어를 하고 있어 파닉스를 함께 공부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재미있는 교재를 찾다 아이를 책상에 앉게 하는 Visual Phonics(#비주얼파닉스)를 좋은 기회에 만났어요.



처음 책을 받고 '어! 아이가 하기 너무 두꺼운데 끝까지 나갈 수 있을까?'하고 고민 5초 했습니다. ㅋㅋ

책을 펼쳐보니 한 권 안에 총 3권의 분권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두꺼운 한 권은 일단 무겁기도 하지만 아이들이 두께에 시작도 하기 전에 질려 도망가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얇고 빨리빨리 끝내 아이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교재를 선호하는 편이라 얇은 3권으로 나눠져 있는 Visual Phonics(비주얼 파닉스) 교재가 마음에 들었어요.

마더텅 하면 초등학교 6학년 첫째부터 3학년 둘째까지 영어와 수학 교재로 믿고 보는 출판사라 셋째 #유아파닉스 책으로 믿고 시작해 보았습니다.

Visual Phonics(비주얼 파닉스)

Part 1 알파벳 소릿값 익히기

Part 2,3 단모음 익히기, 장모음 익히기

Part 4,5 이중자음 익히기, 이중모음 익히기


제가 잠시 공부하기 싫어하는 셋째라는 걸 깜빡 잊고 첫 장부터 아이에게 들이밀었더니 쓰기에서 연필 잡다 말고 도망가 버리더라고요. 아직 한글 쓰기도 자유롭지 않은 아이라 영어 쓰기는 더욱 힘들었던 것 같아요.



작전 변경! 아이에게 재미있게 다가가기 위해 아이가 '심심해요'라는 말을 하자마자

'엄마랑 게임할까?' 하면서 파닉스 게임을 펼치고 좋아하는 캐릭터 말로 게임을 시작했어요.

'힝 나는 영어 잘 모르는데' 하면서 자신 없어 하는 모습이었는데 게임을 하면 할수록 자신감이 생기고 즐기는 모습이었어요. 첫 파닉스 게임을 시작으로 Part 5에 있는 마지막 파닉스 게임까지 끝내고 나서 '엄마 이 책 재미있어요' 하면서 관심을 보였어요.

아이와 책을 천천히 살펴보고 매일 엄마와 공부하고 파닉스 게임도 함께 하기로 약속하고 시작해 보았어요.

그럼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는 유아파닉스 비주얼파닉스 책을 살펴볼까요?

체계적인 학습을 도와주는 학습 진도표



공부의 시작은 계획이라 생각해요.

저희는 학습에 들어가기 전 학습 진도표를 이용해 각 Unit을 언제 공부할지 일주일 계획을 세우고 날짜를 미리 적어 두었어요. 계획한 날짜에 학습을 완료하고 아이가 스티커를 붙이고 있어요.

저희 아이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아 쭉쭉 진도를 빼기보다는 일주일씩 계획을 세우고 부족하다면 복습을 해주면서 천천히 학습하고 있답니다.

파닉스를 완성하는 체계적인 5단계 학습

1단계 : 파닉스 소릿값 익히기

원어민 선생님의 파닉스 소릿값을 듣고 큰 소리로 따라 말하고 단어를 통해 학습할 수 있어요.

실감 나는 이미지가 실려 있어 아이들이 연상 학습을 통해 파닉스뿐 아니라 단어 공부하기에 좋았어요.



원어민 선생님의 발음이 들어 있는 듣기 파일은 교재의 QR코드를 스마트 기기로 스캔하여 간편하게 들을 수도 있고 교재에 부록으로 들어 있는 CD를 통해 서도 들을 수 있어요.

마더텅 홈페이지(www.toptutor.co.kr)에서 MP3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답니다.

2간계 : 연습문제

연습문제를 통해 앞에서 배운 파닉스를 다시 한번 복습하며 점검해 볼 수 있어요.


3단계 : 파닉스 게임, 노래&율동

앞에서 학습한 파닉스를 복습할 수 있는 게임, 노래&율동이 수록되어 있어요.

저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단계인데요. 단계별 학습 전 흥미를 끌기 위해 시작했던 게임에서는 도움이 필요했는데 학습을 마친 후 게임에 들어가서는 자신감 있게 게임에 참여했어요.

미로 찾기, 스티커 붙이기, 단어 찾기, 보드게임, 룰렛 게임 등 39가지 게임이 들어 있어 아이가 정말 좋아했어요.

신나는 노래를 들으며 재미있게 영어와 친해지는 시간이었어요.

저희는 음원을 QR코드를 스마트 기기로 스캔하여 들었는데 음원과 함께 율동도 보여주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아래 율동을 보며 궁금해하는데 엄마가 잘 알려주지 못해 아쉬워했어요.





4단계 : 파트별 복습 문제

파트별로 복습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영어는 반복학습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연습문제에 이어 파트별 복습 문제까지 다시 한번 복습할 수 있어요.



5단계 : 문장 연습

복습 문제 뒤에 수록되어 있는 문장 연습 문제를 통해 문장 속에서 파닉스를 한 번 더 복습할 수 있어요.



파트별 Phonics Reader

Part 학습이 끝나는 교재 맨 뒤 페이지에 Unit마다 학습한 Phonics Reader가 있어 읽고 뜻을 알고 있는 단어를 체크해 볼 수 있어요.


다양한 부록

스티커, CD,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 주사위와 말, 플래시 카드, 교재를 마친 아이에게 성취감을 안겨줄 수료증 등 다양한 부록이 들어 있어요. 그중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플래시 카드였어요.

앞면은 그림으로 뒷면은 영어로 표기되어 있어 아이에게 한쪽 면을 보여주고 영어로 말하기나 뜻을 물어보며 단어 학습을 도와주기도 하고 함께 게임을 즐길 형이나 누나가 있을 때는 카드를 바닥에 섞어 놓고 누가 빨리 찾나 게임을 할 수도 있어요. 플래시 카드만 있다면 혼자서도, 여럿이 함께 있어도 다양한 게임을 하며 재미있는 영어 놀이를 할 수 있답니다.


저희는 아직 Part 1을 공부하고 있어요. 많이 자유로운 아이라 딱딱한 공부는 도망가고 마는데 재미있게 시작을 해주니 흥미를 느끼고 책상에 앉아 조금씩 하고 있답니다. 아직 쓰기를 힘들어하는 아이에게도 적당한 쓰기의 양이라 힘들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고 다양한 재미를 주는 교재라 흥미를 잃지 않고 느리지만 꾸준히 공부할 수 있었어요. 꾸준히 학습해서 수료증 꼭 받겠습니다.

[#협찬] [출판사를 통해 교재만을 지원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