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많은 청개구리 펠릭스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제인 클라크 지음, 브리타 테큰트럽 그림, 김현희 옮김 / 사파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색감이 너무나 예쁜 <호기심 많은 청개구리 펠릭스> 책을 만났어요.

예쁜 색감에 끌려 눈으로 먼저 보고

"엄마, 여기 그림은 느낌이 달라요" 하며 손으로 느껴보았어요.

"엄마는 할아버지 집에서 청개구리 많이 봤는데 코로나19로 할아버지 집에도 못 가고 아쉽다."

괜한 엄마의 말로 청개구리 보고 싶다고 징징거리는 아이를 펠릭스로 달래 봅니다.




꼬마 청개구리를 찾아볼까요?

꼬마 청개구리 펠릭스는 호기심이 많아

숲속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다 그만 길을 잃고 말아요.



첨벙첨벙!

출렁출렁!

바스락바스락!

파드닥!

···

호기심도 많지만 겁도 많은 꼬마 청개구리 펠릭스

동물들의 소리가 들릴 때마다 깜짝 놀라 도망가는데

아이와 함께 "펠릭스 괜찮아. 겁내지 않아도 돼." 하며

펠릭스를 응원해봅니다.

동물들이 내는 다양하고 재밌는 의성어, 의태어로

어떤 동물의 소리일지 맞추기도 하고

동물들의 특징을 살려 의성어, 의태어를 따라 흉내 내기도 해보았어요.



쉭쉭! 쉭쉭!

스르르, 스르르!

소리에는 책장을 넘기기도 전에 "도망가"라고 소리치며 펠릭스를 응원했어요.



어 갑자기 나무 위로 올라가기 시작한 펠릭스

펠릭스가 떨어질까 걱정하는 아이에게

친절하게 청개구리는 발가락에 끈끈한 빨판이 있어

나무에 쉽게 오를 수 있다는 사실도 알려주고 있어요.

굵은 나뭇가지 개수를 큰 소리로 세며 응원하다 보니

나무 꼭대기까지 올라간 펠릭스

앗! 그런데 ···,

펄쩍! 펄쩍! 펄쩍!

누군가 다가오고 있어요!

펠릭스는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펠릭스의 모습이 호기심 많지만 겁 많은 우리 아이의 모습과 많이 닮아 보였어요.

등원 차량을 기다리며 주차장 블록 위에서 균형잡기도 해보고

폴짝 뛰어넘기도 하는 아이가 흔들리는 블록 위에서 망설이는 모습을 보고

"괜찮아, 할 수 있어" 하고 응원하니 주먹을 불끈 쥐고 "도전"이라고 외치네요. ㅋㅋ

펠릭스를 응원하며 두려움과 맞서는 힘이 생겼나 봐요.


※ 책만 협찬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