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시작하는 초등 글쓰기 2 - 후야의 일기 2 만화로 시작하는 초등 글쓰기 2
윤희솔.후야 지음, 성현정(아이앤드로잉)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의 일기를 보면 아침에 눈떠서 밤에 눈 감을 때까지 일의 일어난 순서대로 쭉 나열해서 쓰는 경우가 많아요. 아이와 이야기를 나눠보면 확실하지 않은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적는 게 어렵다고 하네요.

일기는 언제나 어쩔 수 없이 해야 하니까 하는 그런 일이었어요.

글쓰기도 어려워하지만 일기부터 재미있게 쓰다 보면 글쓰기 실력도 늘어나지 않을까 하는 기대에 <만화로 시작하는 초등 글쓰기 2_후야의 일기 2>를 만나보았어요.



이야기 시작 전 '솔샘의 말'을 읽으며 맞아맞아를 몇 번을 외쳤는지 몰라요.

아이들 일기 속 느낀 점을 보면 '재미있었다', '맛있었다'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솔샘은 생각과 느낌이 떠오르지 않더라도, 있었던 일을 그대로 써도 된다고 말씀하세요.

일기는 생각과 느낌이 들어가야 하는 거 아닌가?라고 생각했는데 솔샘 반 학생의 일기를 보며 생각과 느낌을 쓰지 않고 있는 그대로를 써도 재미있고 생생하게 쓸 수 있다는 걸 알았어요.


<만화로 시작하는 초등 글쓰기 2_후야의 일기 2>는 후야네 가족과 친구들이 겪는 일상의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만화로 만나 볼 수 있어요.

만화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 단번에 재미있게 읽어 내려갔어요. 한번 읽고 끝나는 책이 아닌 시간 날 때마다 자주자주 펼쳐 보는 모습이었어요.



<만화로 시작하는 초등 글쓰기 2_후야의 일기 2>는 후야네 가족과 친구들이 겪는 일상의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만화로 만나 볼 수 있어요.

만화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 단번에 재미있게 읽어 내려갔어요. 한번 읽고 끝나는 책이 아닌 시간 날 때마다 자주자주 펼쳐 보는 모습이었어요.



솔샘의 일기 쓰기 비법과 꿀팁이 가득 담겨 있어요.

물음표 일기, 속담으로 날개 달기, 좋아하는 것 설명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어렵지 않게 멋진 일기를 쓸 수 있는 비법이 가득 담겨 있어요. 일기 쓰기가 어렵다면 솔샘의 비법을 하나씩 따라 써보는 건 어떨까요?



일기 쓰자~ 하면 '오늘은 특별한 일도 없는데 뭐 쓰지?'하며 일기 글감 정하기부터 곤욕이었는데 <만화로 시작하는 초등 글쓰기 2_후야의 일기 2> 속에는 일상 속에서 글감을 만들어 적는 법을 배워 재미있게 일기 쓰기를 할 수 있어요.



이제 멋진 일기를 쓸 수 있겠죠?

과장된 생각과 표현으로 일기를 꾸미려 스트레스 받지 말고 있는 그대로의 일상을 적으며 일상의 소중함도 느끼고 다양한 방법으로 일기 쓰기의 재미도 느껴 보세요. 겪은 일을 자세히 쓰다 보면 생각과 느낌이 떠올라 자연스럽게 술술 써지는 날이 오겠죠?



※ 책만 협찬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