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 유형편 중1 (하) - 전2권 (2024년용) 중학수학 뜀틀 (2024년)
마더텅 수학연구소 지음 / 마더텅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원을 안 다니는 아이들 덕에 아이들과 함께 공부하고 있는 엄마예요. 곧 중학교에 올라가는 첫째를 위해 긴긴~ 여름방학을 이용해 중학교 수학 문제집을 만나 보았어요.

마더텅하면 영어 교재로 이미 친근한 출판사인데 <중학수학 뜀틀(하) 개념편&유형편>으로 수학교재를 처음 풀어보았어요.

· EBS 중학프리미엄 인터넷 강좌 교재

· 전국 중학교 최신 3개년 중간, 기말고사 기출문제 완벽 분석!

· 개념편 최신 출제 경향을 42개 개념, 719문제로 철저히 반영

· 유형편 최신 출제 경향을 119개 유형, 904문제로 철저히 반영

· 개념 설명 MP3, 개념 따라쓰기 한글 파일, 문제 한글 파일 무료 제공

학원 도움 없이 집에서 공부하다 보니 EBS 중학프리미엄 인터넷 강좌 교재라는 점이 맘에 쏙 들었어요. 엄마의 설명보다는 선생님의 설명이 귀에 쏙쏙 들어오고 이해가 빨랐어요. <중학수학 뜀틀 중1(하) 개념편&유형편> 국내 최초로 들으면서 개념 정리를 할 수 있는 MP3 파일을 제공하고 있어 이동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공부하기 좋을 것 같았어요.

※ 중학수학 뜀틀 활용법 ※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 유형편 중1(하)>는 개념편으로 개념을 자세하게 공부하고 유형편으로 내신 시험을 대비할 수 있어요.

저희는 단원별로 개념편을 공부하고 바로 유형편으로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았는데 확실히 개념을 이해하고 다양한 문제로 실력이 쌓이는 느낌이었어요.

<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1(하)>

STEP 1. 개념 다지기 → STEP 2. 대표 문제로 접근하기 → STEP 3. 단원 마무리하기


STEP1 개념 다지기

개념을 학습한 후, 빈칸 채우기를 통해 배운 내용을 정리해 볼 수 있어요.

수학은 개념을 충분히 이해하고 본인의 것으로 만드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설명이 지루하게 길면 개념 설명을 보지 않고 문제로 넘어가는 아이가 #중학수학 뜀틀은 개념 설명이 간략히 정리가 잘 되어 있어 눈에 잘 들어온다고 좋아했어요.

개념 정리가 되었다면 개념연습 문제를 통해 핵심 개념과 필수 공식을 완벽히 숙지할 수 있도록 기본문제로 연습해 볼 수 있어요.

국내 최초로 들으면서 정리할 수 있는 개념 설명 MP3 파일과 개념 따라쓰기 한글 파일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다양한 방법으로 개념을 확실하게 공부하고 넘어갈 수 있어요.


STEP 2. 대표 문제로 접근하기

문제 유형에 맞는 풀이 방법을 예제 문제를 통해 익히고 유제 문제를 통해 응용할 수 있어요.

유제는 예제와 비슷하거나 약간 변형된 문제들로 난이도가 낮아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주었어요.




STEP 3. 단원 마무리하기

개념을 완벽하게 익히고, 예제와 유제로 유형을 정리했다면 공부한 내용을 종합하여 최종적으로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어요.

실제 시험과 같은 형태의 20문제를 목표 시간 30분 안에 풀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채점 결과에 따라 유형편으로 넘어가 실력을 쌓을지, STEP 2 유제를 한 번 더 풀어볼지, STEP 1 개념부터 차근차근 복습할지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예제나 유제 문제 보다 난이도가 있는 문제들로 실력이 차근차근 쌓이는 느낌이었고 문제 풀이를 문제집에 직접 푸는 걸 좋아하는데 중학수학 뜀틀은 문제 풀이 공간이 충분해 연습장이 필요 없었어요.

단원을 마무리하며 배운 내용을 정리해 볼 수 있는 단원 개념정리가 있어 개념을 이해하고 본인의 것으로 만들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시험 직전 정리하고 싶을 때 보는 꼭 알아야 할 중요 개념도 잘 정리되어 있어요.



중학수학 뜀틀에서는 28일 완성을 목표로 학습계획표를 제공하고 있어요.

저희 아이는 분량을 정해주지 않으면 아주 최소한의 공부만 하고 끝내는 아이라 분량이 정해져 있고 학습결과까지 기록할 수 있는 학습계획표가 반가웠어요.


중학수학 뜀틀 유형편 중1(하)

중학수학 뜀틀 유형편은 전국 중학교 최신 3개년 중간•기말고사 기출문제를 완벽 분석해 신유형 및 빈출 문제가 다수 수록되어 있어요.


STEP 1. 개념정리

개념편에 이어 유형편에서도 단원의 맨 앞에 있는 개념정리를 통해 개념을 충분히 익히고 본인의 것으로 만들 수 있어요. 교과서의 개념정리가 보기 좋게 잘 정리되어 있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예시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STEP 2. 유형 정복하기

접근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개념이 정리되어 있어 문제 해결 방법을 생각해 보고 문제 풀이에 들어갈 수 있어요. 유형 정복하기에서는 문제가 유형별로 정리되어 있으며 유형별 대표 문제뿐 아니라 신유형 문제도 수록되어 있어 각 유형별로 문제 해결방법을 연습할 수 있어요.


STEP 3. 백점 도전하기

부족한 1%를 채워 100점에 도전할 수 있는 고난도 4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개념정리와 유형 정복하기를 통해 한 단계 한 단계 실력을 쌓았다면 고난도 문항을 도전하며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어요. 문제 풀이에 어려움이 있다면 문제에 표시되어 있는 유형으로 넘어가 개념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보고 접근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어요.


STEP 4. 서술형 격파하기

예제의 STEP을 따라 연습하고, 유제를 풀며 서술형을 대비할 수 있는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서술형 문제가 나오면 도전하기도 전에 어렵다는 말부터 하는 아이들

논리적으로 풀이를 기록하는 연습이 덜 되어 있다 보니 풀이를 적어 내려가는 걸 어려워하는데 예제 문제의 STEP을 따라 문제를 해결하고 유제 문제에 도전할 수 있었어요.

아직 연습이 많이 필요해 정답과 해설의 풀이를 보며 내 풀이와 비교해보고 부족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곧 중학교에 올라가는 아이가 지금처럼 사교육 없이 잘 할 수 있을까 늘 걱정이었는데 좋은 교재와 함께라면 잘 할 수 있다는 믿음을 중학수학 뜀틀이 안겨주었어요.

차근차근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단계별로 유형별로 문항 설계가 되어 있어 예습용으로도 전혀 부담 없이 문제를 풀어나가기 좋았고 개념 이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개념 설명이 잘 정리되어 있고 반복적으로 노출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개념을 익히고 넘어갈 수 있었어요.

개념편과 유형편을 함께 풀어보니 중학수학 뜀틀은 꼭 2권을 함께 풀어나가길 추천하고 싶어요.

실력이 차곡차곡 쌓이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수학 포기? 이게 무슨 말이죠? 중학수학 뜀틀과 함께라면 수학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어요.

※ 출판사를 통해 교재만을 지원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