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직업, 어디까지 아니? - 일과 직업에 대해 궁금하고 알고 싶은 모든 것! 탐험하는 고래 10
신서현 지음, 에스더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과 직업, 어디까지 아니?> 책은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쓰신 책으로 초등학생이 직업에 대해 어떤 것을 궁금해하는지, 어떤 직업을 희망하는지, 미래 직업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등 초등학생이 자주 물어보는 일과 직업에 대한 질문 41가지 이야기가 들어 있어요.

어릴 적 생각을 해보면 대답하기 힘든 질문 중 하나가 '넌 꿈이 뭐니?'였던 것 같아요. 초등학생 때는 가장 가까이서 보고 멋있어 보였던 선생님을 꿈꾸었지만 커가면서 나의 길은 아닌 것 같아 하며 꿈을 접었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모르고 시간이 가는 대로 그냥 그냥 살며 적당한 직업을 찾아 취업을 했던 것 같아요. 꿈이 없다 보니 공부가 즐겁지 않았고 행복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오히려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아 키우면서 가슴 뛰게 하고 싶은 일이 생겨 행복하게 공부를 하며 준비하고 있답니다. 늦은 건 없다고 생각하지만 우리 아이들은 저보다는 일찍 가슴 뛰는 일을 찾아 꿈을 향해 자랐으면 하는 생각에 기회 될 때마다 직업체험을 해보지만 지금은 코로나19로 책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있어요.



<일과 직업, 어디까지 아니?>는 장래희망 보고서 숙제로 스트레스를 받던 오세계가 인형 뽑기 기계로 직업의 요정, 잡니를 뽑으며 이야기가 시작되어요. 상식 책의 경우 딱딱한 설명이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아이들이 재미없어 하는데 <일과 직업, 어디까지 아니?>는 동화책을 읽는 것처럼 아이들 또래의 오세계와 누나가 나와 직업의 요정, 잡니를 통해 직업에 대한 것들을 알아보는 이야기라 재미있게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을 시원하게 해소해 주었어요.

제1장과 제3장에서는 일과 직업에 대한 궁금한 것들을 알아보았어요.

아이들이 차례를 보고 가장 궁금해한 질문이에요.

돈을 많이 버는 직업에는 뭐가 있나요?

어린이들뿐 아이라 어른들도 가장 궁금한 질문이 아닐까 싶어요.

평균 소득이 높은 직업(출처 : 한국고용정보원, 2018 한국의 직업정보)


상위에 자리한 직업이 궁금하시다면 1위에서 50위까지 책에서 확인해 주세요.

공부를 못하면 원하는 직업을 가질 수 없나요?

'공부해라 공부해라' 하루도 빠지지 않는 잔소리에 '공부가 전부는 아니잖아요'라고 말하는 아이

'공부를 잘해야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중에 간절히 원하는 꿈이 생겼는데 성적 때문에 포기하는 일이 생기면 얼마나 슬프겠니'라고 말해주었는데 이도 늘 잔소리처럼 들렸다 해요.

잡니가 들려준 이야기 속에 성적에 맞춰 직업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되고 싶은 직업을 먼저 정하고 그 직업을 위해 필요한 성적을 만드는 게 올바른 길이랍니다.라는 말에 아이가 크게 공감하는 것 같았어요.

제2장에서는 초등학생이 가장 희망하는 직업을 알아보았어요.

둘째가 희망하는 직업 중 하나인 운동선수가 1위라며 꿈을 이룬 것처럼 좋아했어요.

제4장에서는 미래 직업 세계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아이들이 미래 전망이 좋은 직업에는 무엇이 있는지, 통일이 되면 어떤 직업의 전망이 좋을지 궁금해했어요.



<일과 직업, 어디까지 아니?>를 통해 그동안 일과 직업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과 미래 직업에 대해 알아보면서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고 올바른 직업관 형성에 도움이 되었어요.

매일매일 꿈꾸며 자라는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 책만 협찬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