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절로 외워지는 신기한 고사성어 따라 쓰기 보랏빛소 워크북 시리즈
퍼플카우콘텐츠팀 지음, 이우일 그림 / 보랏빛소어린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 : 퍼플카우콘텐츠팀 / 그림 : 이우일

출판사 : 보랏빛소어린이 / 정가 : 9,800원

출간일 : 2021년 02월 15일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이 요번 학기에는 한자 공부를 하겠다 하여 한자를 시작하면서 고사성어도 같이 공부하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서평단에 당첨되어 <저절로 외워지는 신기한 고사성어 따라 쓰기 >를 만나보았어요. 스스로 한자 공부를 하기로 결정해서 인지 고사성어 공부도 열심히 꾸준히 해주었어요.

하루 1장 10분씩

고사성어 따라 쓰기로

글씨체는 예쁘게! 국어 실력은 쑥쑥!

고사성어는 옛이야기에서 유래된 말로, 교훈·경구·비유·상징어 및 관용구나 속담 등으로 사용되어 일상 언어생활에서의 표현을 풍부하게 해주지만 한자어로 되어 있다 보니 아이들이 뜻을 이해하기 힘들어 어려워했어요. 그래서 한자 공부와 함께 고사성어 공부를 시작했어요. <저절로 외워지는 신기한 고사성어 따라 쓰기 >에는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고사성어 100개가 담겨 있어요. 요즘 아이들 할 건 많고 시간은 없는데 하루 1장이라는 분량으로 부담 없어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었어요.

먼저 고사성어와 명쾌한 해설을 큰소리로 읽고 따라 써 볼까요?


아이가 밑줄 그으며 읽고 정성껏 써 내려간 글씨를 볼 수 있었어요. 한자뿐만 아니라 풀이한 문장까지 따라 쓰니 단순 암기가 아닌 고사성어에 담긴 교훈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중간중간 고사성어 공부를 잘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고사성어왕 퀴즈'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고사성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재미있는 '생활  속 고사성어' 이야기가 담겨 있어 학습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어요.

아이가 고사성어를 통해 선조들의 지혜와 교훈을 배우고 예쁜 글씨와 함께 국어 실력이 쑥쑥 늘어났으면 좋겠어요.

※ 책만 협찬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