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글부글 도깨비 셰프 ㅣ 상상 고래 12
키키유 지음, 애슝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1년 1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 : 키키유 / 그림 : 애슝
출판사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정가 : 12,000원
출간일 : 2021년 01월 11일
ISBN : 9791189239442
표지의 웃고 있는 도깨비 셰프의 모습을 보고 행복해지는 음식을 만들어 줄 것 같았는데... 도깨비 셰프의 요리는 어떤 요리일까요?
간절한 마음을 가진 사람 눈에만 보이는 도깨비 셰프 식당!

해랑이 집에는 화장실이 한 개예요. 아침마다 시끌시끌 화장실 전쟁이 벌어지죠. (우리 집에도 화장실을 오래 쓰는 분이 계셔서 화장실 한 개인 집은 상상하기도 싫어요.) 가족들 때문에 짜증을 내며 눈을 뜨는 날이면 배에서 부글부글 전쟁이 일어나는데 화장실은 항상 만원이고 더 이상 참을 수 없던 해랑이는 학교 화장실로 향하지만 너무 급해 학교에 도착 전 간절한 눈으로 화장실을 찾다 '부글부글 도깨비 셰프 식당'을 발견하고 안으로 들어가요. 간절한 마음을 가진 사람 눈에만 보이는 도깨비 셰프 식당에는 털이 복슬복슬한 셰프 도깨비와, 웨이터 까마귀, 입술 모양 마우스 플라워가 있었고 리모컨을 누르면 화장실이 쌩하고 나오는 신기한 식당이었어요.


이 세상 최고의 도깨비 셰프는 리모컨을 눌러 동전처럼 생긴 채소, 조개처럼 생긴 열매, 라면 면발처럼 생긴 채소 등 신기한 채소와 열매가 가득한 밭이나 인어처럼 생긴 물고기, 로켓을 닮은 해파리, 축구공처럼 생긴 조개, 과일이 열리는 해초, 동전 모양의 바다 생물이 주렁주렁 달린 해초 등이 있는 엄청 큰 수족관에서 신기한 재료들을 가지고 소원을 들어주는 요리를 만들어 주었고 요리 값으로 일기장, 발냄새 등 그때그때 다른 걸 받았어요. 요리를 먹으면 다음 날 똥을 싸기 전까지 소원이 이루어진다는데 도깨비는 인간을 도와주는 착한 도깨비일까요?


아이와 책을 읽고 '부글부글 도깨비 셰프 식당'에 간다면 어떤 음식을 주문하고 싶어? 하고 물으니 "코로나19가 사라져 마스크 없는 세상을 주문할 거예요."라고 아이들이 똑같이 말했어요. 요즘은 보름달 보며 소원 빌 때도 생일 초를 끌 때도 '코로나19 사라져라'라는 소원만 비는 아이들이에요. 저도 도깨비를 만난다면 코로나19가 사라지는 요리를 주문하고 싶어요. 하지만 음식값으로 소중한 건 줄 수 없는데 해랑이처럼 빠샤~ 할까요? 해랑이는 도깨비가 음식값으로 원한 소중한 걸 주었을까요?
간절한 소원이 있다면 '부글부글 도깨비 식당'을 찾아보세요.
※ 책만 협찬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