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만 보아도 좋아 고래책빵 동시집 15
이경희 지음, 윤지경 그림 / 고래책빵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 : 이경희 / 그림 : 윤지경

출판사 : 고래책빵 / 정가 : 11,000원

출간일 : 2020년 12월 21일

ISBN :​ 9791189879464


아이들이 동시를 많이 어려워해서 잠들기전 아이들에게 동시집을 읽어주기 시작했어요. 함께 읽은 동시집이 한권 두권 늘어날 때마다 아이들의 상상력은 더욱 풍부해졌고 나 또한 순수한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어 좋았어요.

<바라면 보아도 좋아> 동시집도 바라만 보아도 좋은 세 아이들과 함께 읽어 보았어요.

2020년은 코로나19로 집안에서 대부분 생활하다 보니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느끼지 못하고 지나가 아쉬운 마음에 동시 속에서 사계절을 느껴 보았어요.




따뜻한 봄 햇살이 나뭇잎 사이로 반짝이고

아이들은 까르륵 거리며 뛰어놀던 모습이 생각나요.

따뜻한 봄 햇살 마음껏 쐬며 뛰어노는 아이들 옆에 앉아

책 한권 읽는 평화가 빨리 왔으면 좋겠어요.



여름바다를 찾아 모래 위에서 마음껏 뒹굴고

파도에 몸을 맡기며 첨벙이는 아이들 모습이 생각나요.

삶이 힘들어 찾은 바다에서 아이들 웃음소리에 힘을 얻어요.


온라인 수업으로 낙엽을 주우러 아파트 단지를 도는데

유치원생 막내가 단풍잎을 보고 "별처럼 생겼어요" 라고

말하던 모습이 생각나는 동시에요.

지난 가을은 창밖으로 단풍구경을 했는데

다가오는 가을에는 세 아이들과 근처 산으로 단풍구경가고 싶어요.



​"겨울하면 뭐가 생각나?" 하고 물으니

세 아이들이 한목소리로 "크리스마스요" 라고 대답해요.

지난 크리스마스는 온가족이 집안에서만 시간을 보냈지만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는 마음껏 사람들 속에서

크리스마스를 즐기고 싶어요.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동시들과 그 밖의 동시들이

윤지경 작가님이 수작업으로 그리신 그림과 어우러져

더욱 따뜻하고 예쁘게 다가왔어요.

아이들이 동시 많이 읽고 순수한 동심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 상품 협찬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