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6학년 1학기 (2024년용) 바빠 연산법
징검다리 교육연구소.최순미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 집 아이들은 학원 도움 없이 학교 수업 집중해서 듣고

제가 조금씩 집에서 도와주면서 수학 공부를 하고 있는데

예전과 많이 달라졌더라고요.

제가 공부할 때는 수학공식 달달 외워 답만 구하면 되는 문제였다면

지금 아이들은 답뿐만 아니라 '풀이 과정'을 평가하는 비중이 많이 높아졌죠.

문제집을 보면 서술형 문장제 문제가 많아

아이들이 스스로 풀이 과정을 작성하는 걸 어려워하고

어렵다 보니 수학과 점점 멀어지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나 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책은 어렵지 않은 적당한 난이도의 문제들로

빈칸을 따라 쓰고 채우는 연습으로 시작하니 아이가 거부감 없이

자신감 있게 풀어 내려갔고

긴 풀이 과정도 혼자서 척척 써 내려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어려운 문제를 만나도 걱정 없는 게 선생님이 옆에 계신 것처럼

살짝살짝 힌트도 주고 문제를 잘 푸는 요령과,

실수하지 않는 방법까지 알려주고 있어요.

빨간 별표 문제는 학교 시험 문제 중 친구들이 자주 틀리는 문제라고 해요.

문제를 반복해서 연습하면 좋을 것 같아요


각 단원마다 단원평가 문제가 실려 있어요.

시험에 자주 나오는 주요 문장제 문제들이니

열심히 공부해서 학교 시험 완벽 대비!

아이가 풀어보더니 그동안 문제를 풀어 답은 찾을 수 있었지만

풀이 과정 작성이 어려워 빈칸으로 놔두는 경우가 많았는데

막막하던 풀이 과정 작성을 천천히 연습시켜 주고 있어서

포기하고 넘길 문제가 없을 것 같다고 해요.

이제 시작인데 벌써 자신감이 생긴 것 같죠?

우리 아이처럼 풀이 과정 작성을 어려워 한다면

<나 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 책을 추천합니다.

※ 상품 협찬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