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반려동물을 찾습니다 쑥쑥쏙쏙 저학년 문학숲 1
조경희 지음, 윤만기 그림 / 어린이나무생각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 : 조경희 / 그림 : 윤만기 / 출판사 : 나무생각

출간일 : 2020년 09월 02일

ISBN : 9791162181140

정가 : 11,800원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버려지는 반려동물의 숫자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동물을 좋아하지만 함께 산다는 건 좋은 모습만 평생 볼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평생 책임이 따르기에 함께 살지는 못하고 있어요. 얼마 전까지 아이들 체험에서 받은 금붕어를 오래 키우다 수명이 다해 이별을 해서 이별이 얼마나 슬픈지도 알기에 살아 움직이는 것은 다시는 키우고 싶지 않답니다. ㅜㅜ

#완벽한반려동물을찾습니다 책은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부터 부답 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에요. 아이들이 읽고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다는 욕심만 앞세우지 말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건 장난감이 하나 느는 게 아니라 가족이 늘어난다는 생각으로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해야 한다는 걸 알았으면 좋겠어요.

너희 집은 반려동물 안 키우지? 하며 반려동물을 자랑하는 친구 때문에 민두는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반려동물을 키운다고 거짓말을 해요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반려동물을 찾습니다!'라는 전단지를 만들어 붙이고 꼬리에 똥을 묻히고 다니는 고양이, 한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살이 찐 털실쥐, 염색으로 피부병에 걸린 강아지를 만나게 됩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민두에게 버려진 아이들이지만 민두는 완벽하진 않지만 이 아이들이 사랑스럽고 좋습니다. 민두는 완벽하지 않은 반려동물들에게 완벽한 친구가 될 거라 다짐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기로 마음먹었다면, 무슨 일이 있어도 끝까지 지켜 줘야 하는 거야, 귀찮다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함부로 버려서는 안 돼!"라고 거북이를 버리고 가버린 친구 승민이에게 말합니다.

반려동물 키우고 싶다고 조르기만 하는 우리 집 꼬맹이들~ 똥도 치워주고 목욕도 시켜주고 밥도 주고 놀아도 주고 예쁘지 않은 모습까지도 평생 사랑해 줄 준비가 되었는지, 완벽한 친구가 될 수 있는지 곰곰이 신중하게 생각해 볼래?


작가 소개

글 : 조경희

초등학교 5학년 때 동화 작가가 되기로 마음먹었어요. 그러자 “작은 시골 마을에서 네가 어떻게 동화작가가 되겠니?”라며 많은 사람들이 콧방귀를 뀌었어요. 그때마다 이렇게 외쳤답니다. “나는 할 수 있어요!” 이 말을 외치고 나면, 몸에 좋은 보약을 먹은 것처럼 힘이 불끈 솟았답니다. 용감하게 꿈을 지킨 덕분에 『괜찮아, 슈가보이』 『직업을 파는 상점』 『행복마트 구양순 여사는 오늘도 스마일』 『김반장의 탄생』 『임금님의 마지막 옷』 『바람을 품은 집』 『1등 봉구』 『달콤한 시간은 1초』 『문재인, 사람이 먼저인 세상을 꿈꾸다』 등이 세상에 나올 수 있었답니다. [전남일보] 신춘문예 당선, 계명문화상, 눈높이 아동문학상,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우수출판콘텐츠 선정, 아르코창작기금을 수상했습니다.

그림 : 윤만기

대학에서 서양화를 공부하고 지금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그동안 《날아라 호크맨》 《사랑의 교육자 페스탈로치》 《비폭력 운동가 마틴 루서 킹》 《부럼을 찾아라》 《탈출기》 《사냥을 나가자》 등 여러 책에 그림을 그렸어요.


※ 무료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