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반크 - 세상을 변화시키는 글로벌 리더
박기태 지음, 양송이 그림 / 서울문화사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어린이 반크란 책을 만나기전에 반크라는 말은 언론에서 들어봤지만 정확히는

잘 몰랐답니다.그래서 작은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싶어 접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정작 책을 너무 반기며 보는 큰 아이때문에 저희는 좀 기다려야했답니다.

책을 다 읽은 큰 아이가 당장 반크에 가입하고 싶다고 난리였어요.

이번 겨울 방학동안 제대로 반크 활동을 하고 싶다며 벌써 마음이

설렌다고 하더군요. 책을 읽어보니  매일 공부만 반복하는 아이들에게

 큰 활력소가 될뿐 아니라   외국 친구도 만날 수 있고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세계화를 바라 볼 수 있는  기회도 될 것 같았답니다.

게다가 만역히 펜팔을 하고 싶다는 생각만으로는 힘든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쏙쏙 반크 단장님의 어드바이스에서 자세히 이야기 해줄 뿐더러

어린이 반크 경험담을 보면서 먼저 시작한 친구들이 어떻게 했는지 읽어 볼 수 있어

아이들이 부담을 가지지 않고 시작해 보고싶은 마음이 생길 것 같았어요.

게다가 외국 친구들에게 우리나라를 알리기 위해 아이들이 스스로 우리 나라에 대해

알아볼 기회도 생기고 언젠가는 세계를 향해 나가는 꿈을 키울 수도 있을 것 같답니다.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세계를 향한 날개를 달아 줄 수 있는

어링니 반크 아이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