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개꽃 빌라의 탐식가들
장아결 지음 / 팩토리나인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셰어하우스 '안개꽃 빌라'. 안개꽃 빌라엔 나이도 직업도 모두 다른 5명의 여자들이 살고 있다. 각자의 방은 있지만 거실과 냉장고는 공용으로 사용한다. 냉장고 안에는 각자의 이름이 적힌 바구니가 있으며, 바구니에는 자신의 음식을 넣어두고 공용으로 아무나 먹어도 좋을 때만 다른 쪽으로 빼놓는다. 그러면 바구니의 음식엔 주인이 있으니 손을 대지 않는게 암묵적인 룰이었다. 하지만 주인공격인 '육소미'가 새로 안개꽃 빌라에 들어온 이후 냉장고의 음식이 사라지기 시작했다. 가뜩이나 입주 첫날부터 전 세입자가 나가며 '이 집만 나가면 안전할 거야'라는 전화통화를 한 걸 목격한데다, 묘하게 무언가 숨겨진 이야기가 있는 것 같다고 느낀 소미는 이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해보기로 한다.


힐링이 배합된 코지 미스터리 소설이라고 해서 궁금해졌던 책이다. 소설은 '탐식가들'이라는 제목에 걸맞게 빌라에 사는 등장인물들마다 관련된 음식이 등장하고 이야기를 풀어가는 식이었다. 집을 보러 온 날 된장찌개 냄새에 반해 계약했던 소미는 안개꽃 빌라에 살고 있었던 사람들 사이로 들어간다. 소미는 경찰시험 장수생으로 맛있는 음식엔 진심인 사람이었다. 반면 안개꽃 빌라에 사는 유정은 승무원 취준생으로 다이어트식을 먹으며 지냈고, 한솔은 채식주의자였으며, 보라는 먹방유튜버로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었으며, 간식과 고기를 잘 먹던 나나는 어느날 갑자기 채식주의를 선언한다. 소미는 그 사이에서 하우스 메이트들 한 명씩과 대화를 나누며 미스터리한 진실을 찾아간다.


생각해보면 이 안개꽃 빌라에 사는 사람들은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지 못한 부분들이 하나씩 있었다. 장수생인 소미, 스토킹 범죄의 피해자였던 유정, 채식주의자인 한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 정확히 말하지 못하는 보라와 나나까지. 때문인지 한 사람씩 이야기를 풀어갈 때마다 응원하며 보게 되었다. 저렴한 월세라는 공통적인 이유로 하우스메이트가 됐지만 분명 남인 사람들. 그 사람들이 하나씩 자신의 마음을 드러내보이며 가까워지기 시작할 때, 나도 이런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다. 닭강정에서 시작해 도미, 갈비찜이 없어진 뒤 속옷까지 없어지는 걸 보며 조마조마했는데 초반부터 감추고 있는 비밀의 열쇠는 과하게 자극적이지도 않았고, 소설또한 잘 읽히는 편이라 흥미롭게 볼 수 있었다. 무엇보다 등장인물별로 내지의 색을 달리한 책의 만듦새가 재밌기도 했다. 이 소설을 통해 처음 접하는 작가님이었는데 인물들의 서사가 좋아 기억에 남은 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