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 산책 - 예술의 정원
강명재 지음 / 일파소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페인의 마드리드에 위치한 다양한 예술의 장소들을 소개하고 풀어낸 책이었다. 책을 읽기 전에는 슬쩍 소개만 받아볼까하는 마음이었는데 책을 다 보고 난 뒤에는 마드리드의 매력에 푹 빠졌다. 이렇게 예술적인 부분이 많았나 싶고, 곳곳에 추천하는 장소와 음식점까지 있어서 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책 속에 수록된 사진들을 통해 새로운 장소를 소개받을 수 있었고 낭만적인 꿈을 심어줘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예술의 순례지라는 마드리드. 인상파의 거장 마네는 마드리드의 프라도미술관을 방문하고 감탄을 쏟아냈고, 르누아르, 마티스, 로르텍 등 마드리드에서 영감을 찾은 예술가들은 그 외에도 수없이 많다고 한다. 잠시 스페인 여행 붐이 불었을 때도 우리나라에선 마드리드의 매력이 많이 알려지지 않은 탓에 몰랐지만, 이 책을 통해 알고나니 매력적인 곳임이 분명하다. 놀라운 보물들을 사람들에게 소개하겠다는 저자분의 목적 아래 쓰여진 책이라서인지 충분히 그 매력을 전달받을 수 있었다.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것들은 프라도 미술관, 티센 보르네미사 미술관 외에도 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유명작들이 많이 나왔다. '마드리드 골든 트라이앵글'을 이룬다는 프라도 미술관, 티센 보르네미사 미술관, 레아나 소피아만 소개해 줬다해도 궁금했을텐데 미술품들이 생각보다 많이 소개되어 있어서 알찬 느낌이었다. 절대 무료입장권으로 다 볼 수 없다는 프라도 미술관의 방대한 컬렉션에 놀랐고, 많은 시대를 아우르는 티센 미술관의 이야기도 인상깊었다. 그리고 좀 더 뒤쪽에 소개되었던 음악적인 부분, 화려한 예술의 극치를 보여주었던 왕궁의 모습을 보면서도 마드리드는 예술의 순례지가 맞구나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직접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다면 얼마나 좋을까 싶었다.


그리고 한 장의 챕터가 끝날 때마다 '고메 in 마드리드' 페이지를 통해 음식점 정보도 소개되어 있었다. 창의성과 맛을 다 잡았다는 '오첸타 그라도스', 작게 썬 바케트 빵 위에 다양한 토핑들을 얹은 핀초 맛집이라는 '이마놀'과 '페레치코', 마드리드 넘버 1 빵집이라는 '메종 멜리', 빠에야 맛집이라는 '세인트 제임스'가 차례대로 이어진다. 이 부분 역시 사진과 함께라 사진만봐도 먹음직스러워서 인상깊었다. 때문에 마드리드에 관해 아무것도 모르지만 어디 갈 곳이 있나 찾고 있다면 도움이 될 선택 같았다. 책을 보다보면 마드리드로 훌쩍 떠나고 싶어지는 느낌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