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컬러 이미지 마케팅 - 컬러로 어떻게 하면 예뻐질 수 있을까
이소은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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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개성을 살리고 전혀 다른 분위기로 변신하기 위해 필요한 컬러. 사람마다 어울리는 색이 다르고 피부색을 생기있게 만드는 색과 패턴 또한 다르다.  그런 인식이 널리 퍼져서인지 요즘은 퍼스널 컬러라는 단어가 낯설지 않은 단어가 되었다. 특히 화장품 계열에서는 이미 이것저것 따져서 굉장히 많은 추천이 있는 편이다. 이 책은 화장에서 쓸 수 있는 컬러를 비롯해 패션 전체를 권해주고 있었고, 간단하게 자신의 퍼스널 컬러가 어떻고 어떤 패턴이 잘 어울리는지 판별해 볼 수 있게 도와주고 있었다.



책을 다 읽고나서야 알았는데 표지에서부터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일러스트가 있었다. 책의 내용에서 소개하는 것 또한 봄 톤, 여름 톤, 가을 톤, 겨울 톤이었으며 톤을 구별할 수 있도록 색깔 페이지를 구성해둔 부분이 있었다. 마주본 두 페이지 가득 컬러가 들어찬 페이지가 있는데 그 부분을 얼굴 바로 밑에 대보면서 퍼스널컬러를 알아보는 식이었다. 퍼스널컬러 전문가도 퍼스널컬러를 찾기 위해 4계절 그룹의 색이 있는 천을 활용해 얼굴 아래에 대며 피부와 얼굴의 여러 부분을 비교해본다는데, 그 부분을 책으로 최대한 재현해보려는 의도가 느껴졌다. 진단할 수 있는 퍼스널컬러는 웜톤, 쿨톤을 먼저 시도한 다음 페일톤, 소프트톤, 비비드톤, 딥톤을 시도하는 식이었다. 각각 컬러를 진단해 계절별 타입을 알아내고, 타입별로 코디와 컬러파레트, 화장에서 쓸 수 있는 색조추천과 머리카락 색까지 추천해주고 있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가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온다는 것 때문에, SNS의 여파로 퍼스널컬러 컨설팅이 늘어가는 시대. 국내 1호 이미지 컬러마케터라는 이소은 저자는 책을 통해 컨설팅 과정을 하나하나 밟아가는 것 같았다. 우선은 이미지 변화를 위해 알아둬야 할 것들 부터 고지해주며 시작한다. 5년을 주기로 이미지나 스타일을 체크해보기, 변화에 긍정적인 태도 갖기, 기본적인 색채와 색상, 명암과 채도에 대한 이해 등등. 컬러에 대해 잘 몰라도 처음부터 이 책 하나만 들고 시작해도 될 것 같았다. 컬러 부분에 관한 이야기들이 많아서 퍼스널 컬러에 관심이 있다면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책이었다. 다만 교정을 대충 봤는지 오탈자가 제법 많았다. 이런 부분을 잘 찾는 성격이 아닌데 눈에 종종 띄는 게 아쉬웠다.



어쨌든 신기하고 재밌었던 책이었다. 금방 읽을 수 있었고, 직접 상담하는것보단 못하겠지만 개인적으로 나는 어떤 톤이겠구나 파악이 가능했다. 아무래도 봄웜톤 같은데.. 취향과 퍼스널 컬러에 괴리감이 있어서 책을 보며 조금 슬퍼졌다. 계절별로 추천해둔 코디와 파레트들을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어서 컬러에 대해 좀 깊이 공부해보고 싶은 사람이나 개인의 퍼스널컬러가 궁금하지만 상담은 좀 부담스러운 사람이 보기에 좋을 것 같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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