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만한 집밥 레시피 162 - 400만 조회수 유튜버 요알남의 정말 쉬운 요리
강민구 지음 / 황금부엉이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400만 조회수 유튜버 '요알남'의 만만한 집밥 레시피 162. 최소한의 재료로 간단하게, 최대의 맛을 이끌어낸다는 문구처럼 정말 간편한 레시피가 많아서 마음에 들었다. 재료도 간단하고 레시피는 대부분 2페이지 안에 끝난다. 요리 이름을 보고 뭐 이런걸 귀찮게 해먹어야해?라는 생각이 드는 것도 다시 천천히 보면 그다지 어렵지 않았다. 준비할 재료도 많지 않고 무엇보다 간단하게 요리해 맛을 낼 수 있는 요리들이 많아서 여름에 찾아서 따라해보기 좋았다. 더운데 귀찮게 복잡한 건 하기싫고 적당히 요리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음식이 많았다. 실제로 앞쪽에 있는 볶음밥류를 몇 개 따라해보고 먹었는데 저녁에 해뒀다 반쯤은 아침에 먹게 남겨두니 너무 편하고 좋았다. 어쩌다보니 집에서 비자발적으로 요리해야 할 일이 생겼을 때 많이 도움을 받았다.


그렇다고 저자분의 이력까지 간단한 건 아니다. 10년 차 요리사이자 프로 혼밥러에 각종 요리 교육까지 하고 있는 엄연한 프로분이시다. 그러니 간단하면서 맛있는 요리를 고안하지 않으셨나 싶기도 하다. 하여간 최소한의 재료와 양념을 사용하고, 한 가지 식재료만으로 다양하게 요리하는 방법을 연구했다는 말처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으로 보였다. 게다가 앞쪽엔 재료의 계량법과 함께 자주 사용하는 채소와 양념을 보관하는 방법도 있어서 유용하게 볼 수 있었다. 초보라도 요리법이 어렵지 않으니 허들이 많이 낮아진 느낌이었다.


책 속의 162가지의 요리는 4가지 챕터로 나누어져 설명되어 있다. 덮밥과 볶음밥 국수와 라면 김밥류가 포함된 '간단한 혼밥 한 끼', 샐러드와 샌드위치 전과 구이 튀김류가 포함된 '간단한 간식 한 끼', 찌개와 볶음 조림류와 겉절이 무침이 포함된 '간단한 집밥 한 끼', 샐러드와 볶음 국수 등등이 포함된 '간단한 다이어트식 한 끼'. 이렇게 4가지 챕터를 하나씩 보는 동안 가장 많이 봤던 건 앞쪽에 있었던 혼밥 한끼 챕터에 있는 레시피들이었다. 혼밥이라고는 하지만 양만 늘이면 몇 사람이 먹어도 문제가 없는데다가 재료를 주변에서 쉽게 보고 구할 수 있음에도 독특한 레시피들이 많아서 더 흥미롭게 볼 수 있었다. 각 레시피들의 페이지에 재료 체크리스트와 요리하는데 대략 걸리는 시간과 몇인분인지 알려주는 정보도 있으니 요리 전에 확인하고 챙겨야 할 것도 같았다. 체크리스트가 있지만 재료가 많지 않아 표시까진 하지 않았지만.. 어쨌든 챙겨먹는 밥이 질려서 독특한 요리법을 찾고 있거나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요리가 없을까싶은 요리초보들이 보기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