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를 아주아주 오래 하자 - 거친 세상에서 나를 부드럽게 만드는 삶의 기술
그랜트 스나이더 지음, 홍한결 옮김 / 윌북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책들은 독자의 경계가 없어지는 것같다는 생각이 든다.

(어쩌면, 독자의 경계는 원래부터 없었던 건데, 이제야 내가 깨달은 걸 수도 있겠다)

'그랜트 스나이더'책을 내가 처음 만난 건 '책 좀 빌려줄래?'이다. 

그의 책을 만나기 전에 나는 책을 수동적으로 읽는 독자였다. 책이 나에게 일방적으로 전해주는 메시지, 혹은 스토리를 그저 받아들이는 사람이랄까?

책을 읽고 스토리를 알고 나면 그 책을 다시 보게 되는 일이 극히 드물어서 만화책이나 그림책은 소장하는 경우가 극히 드물었다.

그런데, '책 좀 빌려 줄래?'는 도서관에서 빌려서 다 읽고 나서 따로 구입까지 하게 된 책이다.

 백마디 말보다는 짧은 메시지, 게다가 그 메시지의 의미를 증폭시켜주는 심플한 그림은 서로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나에게 많은 생각을 던져주었다. 

작가의 생각을 일방적으로 나에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생각할 수 있도록 계속 화두를 주었다.

작가의 생각을 서술하는 책이 아니라, 독자가 스스로 채을 읽고 생각하도록 만드는 책은 흔지 않았다.

볼 때마다 이전에는 발견하지 못한 메시지를 발견하고, 떠오르는 질문에 새로운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이번책 출간 소식에 누구보다 기뻤다.

나, 너, 그리고 우리, 사회로 확장되어 세계를 대상으로 깊은 사색을 바탕으로 무겁지 않게 던지는 작가의 이야기들이 

일상이 이끄는대로, 굳은 마음과 머리로 살아가는 나에게 작은 돌을 던져 파문을 일으켜주었다.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 틀을 깨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