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Calm : 365일 평화를 주는 한마디 - 영혼을 위로해 주는 아름다운 사진과 지혜의 말들 데일리 Daily
내셔널 지오그래픽 엮음, 서영조 옮김 / 터치아트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혼을 위로해 주는 아름다운 사진과 지혜의 말들

 

 

 

한번쯤 그 누구의 방해도 받지않고 아무 걱정도 없이 휴식의 시간을 가져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사는것이 녹록하지 않다고 느껴질때면 더 간절해 지기도 한다. 누군들 힘들지 않은 삶은 없겠지만 힘든 상황을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는 사람은 분명 있는 것 같다. 그런 사람들을 보면 뭔가 특별한 것이 있을 것 같지만 정작 그들이 말하는 비법이란 생각보다 단순한 경우가 많다. 그 비법 중의 대표적인 것이 마음의 여유가 아닐까 싶다. 매일매일 내 마음을 어루만지며 힘을 주는 누군가가 있다면 더할나위없는 축복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항상 곁에두고 뒤적여 볼 수 있는 책 한권으로 힘을 얻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다양한 분야의 기획물 과 인상적인 사진으로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있는 내셔널 지오르래픽에서 펴낸 이 책 [DAILY CALM 365일 평화를 주는 한마디]가 그런 책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 속에는 장황한 설명이나 논리적 고찰따위는 없다. 그렇지만 그 어느 책 보다도 많은 생각을 하도록 만들어 준다.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감각적 사진과 짧지만 고찰의 시간을 가지게 만드는 지혜의 메시지들이 가득하다.

 

 

1월부터 12월까지 변화, 기쁨, 경험, 단순함, 마음챙김, 연민, 균형감각, 인내, 만족, 지혜, 감사, 평화의 12가지 주제로 365개의 사진과 글귀를 담고 있다. 1월 1일부터 하루 하나의 메시지를 곱씹어 보는것도 좋겠지만, 상황에 따라 원하는 구절과 사진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사실 처음 이 책을 받아들고 사진이 너무 마음에 들어 단숨에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버렸다. 그렇게 길지않은 시간이었지만 책에서 잠시도 눈을 뗄 수 없었다. 어떤 사진들은 액자로 만들어 벽에 걸어두면 참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시대의 현인들이 전하는 성찰의 메시지와 그것과 너무 잘 어울리는 사진을 보고 있노라면 괜시리 기분이 좋아지는 듯 했다. 가끔씩 마음이 복잡할 때면 가벼운 마음으로 책장을 넘겨보면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유난히 좋은 사진을 보면 발길이 멈춰지는 내 개인적인 취양 때문인지도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상당히 괜찮은 책이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