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강원 동해안 - 속초.양양.강릉 발도장 쿵쿵 한 걸음 더 4
황은희 외 지음, 보리앤스토리 그림 / 핵교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재미난 역사이야기와 현장으로 떠나는 체험워크북"

 

 

주말이면 '이번엔 어디로 가야하나...?' 하는 고민 한번쯤 안해본 학부모는 없을 것이다. 체험학습이 아니더라도 우리 아이들에게 더 많은것을 보여주고 싶은 욕심에 주저없이 인터넷 페이지를 뒤적거리곤 한다. 계절마다 넘처나는 온갖 축제들 덕분에 별 고민없이 주말여행지를 결정하기도 하지만 뭔가 허전하다고 느낀적이 많다. 특별함이 없이 비슷비슷한 행사들이 너무많아 의미있는 축제를 찾는것 또한 쉽지 않다. 그렇다고 역사 유적지를 찾아가는 것도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아이들에게 역사의 현장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막막할때가 많기 때문이다.

 

 

'발도장 쿵쿵 한 걸음 더'시리즈가 이런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강원 동해안편은 속초, 양양 그리고 강릉의 다양한 유적과 역사적 장소를 소개하고 있다. 동쪽으로는 동해가 있고 서쪽으로는 태백산맥이 버티고 있어서 약간은 고립된 강원 동해안의 특별한 삶의 방식도 배울 수 있다.

 

 

먼저 이 책을 펼치면 책 사용 설명서를 볼 수 있다. 아이들을 어떻게 이 책을 활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부모님들은 어떻게 이책을 참고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알려준다.

 

 

본문으로 들어가면 역사 현장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사진등 생생한 정보들이 가득하다. 특히 역사적 사실 뿐만아니라 과학적 상식까지 특정 여행지를 이해하기 위한 폭넓은 지식을 전달해 준다.

개인적을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은 6.25 전쟁의 흔적에 관한 내용이었다. 동해안지역에 삶의 터전을 잡은지 몇년동안 살고 있지만 6.25와 관련된 흔적을 가진 동해안지역은 포항이외에는 별로 찾아볼 수 없었기에 더욱 그랬는지도 모르겠다. 주말 여행지로 꼭한번 들러보고 싶은 지역중에 하나로 점찍어 두었다.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읽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책이라 참 친절하다. 여행지에 대한 속깊은 고찰까지는 아니지만 충분한 사전지식으로 여행의 의미를 한층 높이도록 도와주는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