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우상향 사이클의 법칙 - 2022-2027 앞으로 5년 대한민국
이승훈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앞으로 2022년부터 2027년까지 5년 동안 대한민국에서 부동산 우상향 사이클의 법칙이 어떻게 이루어지는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었습니다. '향후 5년간 부동산은 결국 우상향할 수밖에 없고, 이것은 부동산 투자로 성공할 수 있는 마지막 시간이다.'란 문장을 통해 반드시 주목해야 할 15개 지역이 무엇일지 집중 분석한 내용이 총 3가지 파트로 나누어져 부동산 제 7법칙, 우상향 사이클 부동산의 7가지 조건과 3기 신도시 9가지, 서울권과 경기권 중에 어떤 부동산을 사면 좋을지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수요,공급 곡선, 한국의 통화 증가율 추이, 주요국 광의통화 증가율에 대해 도표로 보여주며 미국이 테이퍼링을 시작할 조짐을 보이고 있고 이후 금리 인상도 일부 단행하겠찌만 이런 것이 이미 풀려버린 돈의 가치 하락을 막아줄 수 있는 요소가 되기에는 부족함을 일깨워줬습니다. 전 세계의 유동성 공급은 계속되고, 저금리 시대가 끝나지 않았음과 핵심 지역은 영원히 공급이 수요를 잡을 수 없고, 인구는 감소하지만 도시로 집중되고, 획기적으로 교통망이 개선되고, 정부 정책이 현실적으로 변화하고, 양극화가 심화될수록 부동산에 대한 욕구도 높아짐을 알려주었습니다.



다음으로 코로나 이후 삶의 질을 보장하는 아파트가 뜬다며 각 국의 사례를 통해 알려주며 한강, 호수, 공원, 산, 골프장 뷰에 관심이 높아질 것임을 예측해주었습니다. 아파트 커뮤니티가 부동산 가격에 많은 영향을 주는 시대가 되었으며 지역을 불문하고 대단지 신축일수록 유리하고, 역세권 소단지보다는 비역세권 대단지의 가격이 더 높아지는 시대가 도래할 것 임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울 및 기타 특별시, 광역시 등 인지도가 있는 대도시가 좋으며, 도시 확장성이 힘들어야 하고, 교육 시스템의 혁신적인 변화가 없는 한 대형 학원가 주변의 집값은 꾸준하게 상승할 것이고, 재개발과 재건축은 미래의 신축이므로서 현재 신축 가격이 높아 사업성이 증대되었고, 새 아파트 선호 현상이 강하므로 높은 가격을 형성할 것임을 통해 부동산을 제대로 보는 안목을 키워주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