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서울 아파트 투자지도
김인만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돈 되는 서울 아파트 제대로 고르는 방법을 알려주며 <한 권으로 끝내는 서울 아파트 투자지도>라는 제목 그대로 반드시 오를 만한 서울 아파트에 투자해서 무조건 성공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어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총 3부로 나누어져 아파트의 4가지 가치부터 핵심 프레임 지역, 신흥 부촌,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가치와 내재가치인 곳 등을 자세히 알려주었습니다. 무엇보다 저처럼 부동산 상식이 별로 없는 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부동산 상식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증과 피하기, 취득세 중과 완벽 정리를 해주어 좋았습니다.



가장 먼저 아파트의 시장가치는 입주물량, 부동산 대책, 그림 등의 외적인 영향으로 수요자의 구매 능력뿐만 아니라, 구매 욕구인 투자 심리가 영향을 받으면서 형성되는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와 흐름에 따른 아파트 가치를 의미함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현재가치는 아파트의 현재가격을 형성하는 데 영향을 주는 교통, 학군, 편의시설 등 주변 환경과 입주연도, 세대 수, 브랜드, 동, 층, 라인, 타입 등 아파트의 내부 환경을 의미합니다. 다음으로 미래가치는 현재가격이 반영된 현재가치에서 개발호재 등으로 인해 향후 가치를 기대하게 만드는 가치입니다. 그리고 내재가치는 보동산이 품은 본연의 가치인 땅의 가치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서울의 핵심 프레임 지역인 강남의 신 부촌인 반포, 잠원, 교육 1번지 대치, 최고의 명당 압구정, 미니 신도시 개포, MICE개발의 강남 삼성동과 송파 잠실, 서울의 핵심거점인 여의도와 용산, 강남 부럽지 않은 교육 도시인 목동에 대한 정보들을 자세히 소개해주었습니다. 다음으로 용산 한남, 마포, 성수, 옥수, 금호, 흑석,노량진, 상암, 마곡까지 새롭게 떠오른 서울의 신흥 부촌에 대해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미래가치와 내재가치가 높아서 지금보다 다른 모습으로 재탄생할 지역인 송파와 거여, 마천, 용산의 한남, 광장동과 자양, 구의동, 가재울과 수색, 증산, 저평가 지역인 중계동, 창동, 상계동, 과천을 통해 일대의 주요 아파트들의 입주연도, 세대 수, 용적률 등을 정리하며 재건축에 대한 기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