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없이 월세 받는 쉐어하우스, 에어비앤비, 파티룸 재테크
신재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5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적은 투자금으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투잡을 통해 부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공간대여업'으로 성공한 실제 주인공인 신재 작가님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있었는데요, 책 제목 그대로 <내 집 없이 월세 받는 쉐어하우스, 에어비엔비, 파티룸 재테크>에 대해서 총 5장으로 구분하여 공유경제의 시대에 얼마나 필요하고 얼마를 벌 수 있을지, 우수 사례와 함께 실전 꿀팁들을 이해할 수 있게 진정성 있게 전수해 주었습니다.



우리가 익히 들어본 쉐어하우스와 에어비앤비, 파티룸 이 세 가지 사업의 공통점은 자신이 일정 비용을 대가로 소유한 공간을 타인에게 빌려주는 형태인데 여유 자금이 넉넉하다 할지라도 사업 확장 및 투자비 절감의 측면에서 매매나 전세보다는 월세가 훨씬 유리한 점을 알려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초기 비용은 파티룸이 평균적으로 가장 저렴하다고 볼 수 있고, 보통 보증금 1천만 원, 월세 100만 원 내외로 적당한 파티룸 공간을 구할 수 있으며, 거기에 셀프 인테리어로 공사 비용을 최소화한다면 인테리어 비용은 500만 원 정도로도 충분하다는 점을 알 수 있어 현실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속적으로 나가는 월세를 제외하면 총 1,500만 원으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이 책은 20대 후분에 회사를 다니며 쉐어하우스 '선녀방'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쉐어하우스로 이사를 가며 비게 된 기존의 자취방을 에어비앤비에 등록해 함께 운영하며 1년 후 직장 생활을 완전히 그만두고 파티룸 '시혜적동물'을 오픈하게 되어 총 4개 지점을 확장한 장본인의 운영 스토리는 실제 이러한 사업에 뛰어들려고 하는 초보자들에게 정말 유익한 내용들이었습니다. 또한 나에게 맞는 초기투자금, 수익성, 관리빈도, 청소난이도 같은 중요 순위를 비교하며 할 수 있는 공간대여업에 대해서 a부터 z까지 자세히 배울 수 있어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