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일 1파스텔 그림 - 연필파스텔로 만나는 릴리안의 특별한 일상
전열홍(릴리안) 지음 / 책밥 / 2021년 3월
평점 :
예쁜 일러스트를 손쉽게 스케치할 수 있는 최적의 도구가 '연필 파스텔'이라는 것을 재미있게 그리면서 알려주는 <1일 1파스텔 그림>이란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파스텔을 정말 좋아했는데 지금까지 파스텔 종류가 다양하다는 사실을 몰랐다가 이 책을 통해 소프트, 팬, 오일, 연필파스텔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고 거기에 맞는 준비물과 특징, 사용법을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주어 손쉽게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보자인 제가 봐도 이해하기 쉽도록 친절하게 점, 선, 면부터 단색과 혼색 그러데이션과 10가지의 다양한 파스텔 기법들을 활용할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제가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일상의 소재들을 바탕으로 색상표와 단계별로 어떻게 그려나가는지 하나씩 그림과 설명을 차례대로 알려주었다는 점인데요, 똥손부터 금손까지 누구나 따라할 수 있게 알려주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꽃꽂이를 그릴 때 줄기 색상이 함께 블렌딩 되지 않도록 연필파스텔 끝을 세워 섬세하게 색칠하거나 밤 비행기를 색칠할 때 날카롭고 강한 힘으로 선을 그리고 흰색 연필파스텔 끝에 다른 색상이 묻어 있다면 닦으면서 그려주라는 여러가지 꿀팁도 조언해주며 혼자서도 잘 그릴 수 있게 만들어주었습니다.

그림 그리는게 어렵다고 생각한 저에게는 매일 1일 1파스텔을 그려보며 실력이 꾸준히 늘게 구성되어 있어서 불꽃놀이, 벚꽃과 자카란다, 가드닝 세트 등의 소재들을 손쉽게 그려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아하는 한국의 벚꽃과 호주의 자카란다 나무의 봄꽃 그림을 스컴블링 기법을 통해 동글동글 연필파스텔 끝을 굴리며 여백을 조금씩 주면서 색칠 할 때 힐링이 저절로 되어서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이 책을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러스트 #스케치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