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tion to 파이썬 - 338 예제로 완성하는 파이썬
황재호 지음 / 인포앤북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C, C++, 자바 등과 같은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 중의 하나인 '파이썬'은 직관적이고 단순한 문법 체계로 되어 있는데 338개의 다양한 예제들을 직접 타이팡 하면서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Introduction to 파이썬>란 책은 저처럼 프로그래밍이 처음인 초보자 또는 파이썬에 관심있는 분을 대상으로 파이썬 기본 문법, 함수와 함수 활용, 모듈과 클래스 등을 다양한 난이도의 예제를 독학으로 공부할 수 있게 친절하게 설명해주었던 게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총 11개의 챕터로 나눠져 코딩연습, 연습문제, 퀴즈, 주피터 노트북이란 부록까지 잘 담아져 있어 직관적이고 쉽고, 널리 쓰이고, 개발 환경이 좋고, 연계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기능 확장과 성능 향상하기 수월하다는 파이썬 프로그램을 어떻게 잘 써먹을지 막막한 사람들에게 이 책은 a부터 z까지 차근차근 그림과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해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파이썬은 컴퓨터에서 키보드로 입력되는 데이터는 문자열로 간주하여 변수나 파일로 저장하게 되고, 컴퓨터에서 정수 2와 문자열 "2"는 전혀 다른 값을 가진 데이터라는 것을 꼭 기억하라고 조언해준 것도 좋았습니다.



또한 컴퓨터에서 NULL은 값이 없는 것을 의미하며, O이나 공백(" ")과는 다르고, 조건문은 조건식의 참/거짓에 따라 실행하는 코드가 달라지는 경우에 사용하며 구문의 사용법을 프로그램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익히면서 코딩연습에 흥미로운 문제들을 맞추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어 더 이상 프로그래밍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특정 범위에 있는 수인지 판정하고, 월을 입력받아 계절을 판별하고, 주민번호 남/여를 판정하고, 다이어트 필요성을 판정하고, 아르바이트 급여를 계산하는 등의 주어진 실행결과를 바탕으로 심화문제까지 공부한 내용대로 맞춰가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이처럼 공부하면서 궁금했던 점들을 꿀팁들로 적어 놓고 보기 쉽게 정리해 놓았기 때문에 혼자서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충분히 이해하기 쉽고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