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풍수 - 대한민국 1% 부자의 길로 가는
고제희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품절


풍수지리적으로 좋은 집이란 어떤 것일까에 대한 질문에 a부터 z까지 자세히 알려주는 '시크릿 풍수'란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재물과 건강, 성공을 부르는 풍수에 대해 총 5장의 파트로 나눠 설명하며 대한민국 1퍼센트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었습니다. 먼저 부동산 재테크에 성공할 수 있는 부자마을인 명성을 쌓는 성북동, 재물이 가득한 한남동, 인물이 나는 평창동의 사례를 통해 땅의 형세를 무시하고 마구잡이로 지은 남향집은 진정한 의미의 남향집이 아니며 자연의 자세에 순응한 배산임수의 남향집, 즉 고지대를 등지고 저지대를 바라보는 남향집이야말로 진짜 남향집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좋은 기운을 부르는 배산임수형 집, 화를 부르는 배수진을 친 집, 가까이하지 말아야 할 세가지 물길인 화성수, 명당수, 직사수, 반궁수, 산 손님은 안간다는 흉가, 뜨내기 손님만 오는 건물 등을 그림으로 직접 그려서 예시를 들어주니 풍수를 잘 모르는 사람도 충분히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운이 좋은 땅, 부자 되는 땅이 아닌 지기가 약한 데다 상태도 불안정해 우리 삶을 힘들게 하는 여섯 가지 유형의 못생긴 재물운 빠져나가는 거친 땅들을 알려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세 갈래 길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삼각형의 땅, 귀신이 사는 간방과 곤방이 요철 모양으로 들쑥날쑥한 땅, 경사가 급한 도로 옆의 땅, 모양이 가로로 길쭉한 땅, 배수진을 친 땅을 고르는 안목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람의 운명은 주변 환경의 길흉, 즉 날씨, 소음, 분위기, 타인의 행동, 물건 등의 영향을 받는 다는 저자의 말에 깊은 공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문, 거실, 침실, 발코니 확장, 주방, 화장실, 지붕, 식물, 연못과 수족관, 그림, 색 등의 조합을 잘 골라 운을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기 때문에 풍수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