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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
임성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판매 실적을 올리기 위해서는 마케팅 또한 엄청 중요한 역할이기에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고객을 사로잡아 불황을 이기는 바이럴 마케팅은 무엇이고 어떻게 잘 할 수 있는지를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하는 이유가 단순히 잠재 고객의 유입을 늘리기 위해서라고 생각했는데 마케팅의 핵심인 '구매전환율'을 높이지 않으면 유입량은 의미 없다는 저자의 조언 덕분에 마케팅에 대한 저의 편견이 완전히 뒤집어졌습니다. 총 6개의 파트로 나눠진 이 책은 다양한 SNS 채널의 특징을 활용해 잘 팔리는 마케팅은 무엇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서 제목, 본문, 태그에 관련 키워드를 반드시 입력하고, 사진과 텍스트를 충분히 넣고 가능하다면 동영상도 함께 활용하고, 정기적으로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고, 키워드를 과도하게 도배하지 않으며 이전에 발행한 콘텐츠나 남의 콘텐츠를 짜깁기하지 않는다는 것을 꼭 명심해야 함을 알려주었습니다. 또한 맥락, 내용, 연결된 소비와 생산이 모여 출처의 신뢰도와 인기도를 결정짓는 C-RANK 알고리즘의 원리도 알기 쉽게 설명해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페이스북의 개인계정과 페이지의 차이를 간결하게 정리하여 광고 같지 않은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은 자신의 사업에 맞는 특정 계층, 분야, 업종에 대한 팬층을 만들고 직관적인 욕구를 건드릴 수 있어야 하고, 맞팔을 하거나 이벤트 열기, 다른 SNS 채널에 홍보하기, 포스팅 주기 유지하기, 타인의 콘텐츠에 부지런히 '좋아요' 누르기 등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예를 들어 브랜디드 콘텐츠로 다수의 충성팬을 확보한 '원룸 만들기' 페이지를 들어 주어 보다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일방적인 광고나 홍보성 게시물로 남을 것인가 고객들에게 진정 도움이 될 만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저비용과 고효율 전략인 SNS 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해 훗스위트으로 여러 계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마케팅 자동화 프로그램을 세팅하여 문자, 이메일, 스폰서 광고 등을 이용하는 방법도 추천해주었습니다. 이 외에도 유튜버 신사임당, 박막례 할머니, 빨강도깨비, 잡큐멘터리, 진용진, 단희TV, 코미꼬 등의 성공사례를 분석해주고, 애드센스의 수익 창출 조건에 대해 소개하는 등 SNS 마케팅에 대해 a부터 z까지 꿀팁들을 얻을 수 있기에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