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오늘의 다정이 있어
지수 지음 / 샘터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마가 계속되는 나날들. 위로가 필요한 순간. 날씨가 우중충해서인가 매일매일이 그냥 우중충하고, 먼가 먹구름에 가린듯한 느낌을 받는다.
이런 나날들에 위로를 받기 위해 책 한권을 펼친다. 바로 ‘여기 오늘의 다정이 있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다정다감한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슨 문제가 생기면 항상 냉정해지는 나의 태도를 되돌아봤다. 어쩌면 이것이 삶을 살아가는 무기이자 나만의 대처방식인 듯하다. 그러나 이런 태도가 계속되니 나도 힘들고 상대방도 힘들어하는 것이 느껴진다. 냉정하기보단 때로는 다정한 사람이 되길. 이 책을 통해 생각해보게 된다.

이 책을 보면서 내내 든 생각은 다정이가 나에게 해주는 말 같다는 생각이었다. 때론 위로하기도, 때론 응원하기도, 때론 충고하기도 한다. 이 책은 단지 말의 힘을 나에게 전달해주는 것이 아니라 삶을 살아가는 태도를 전달해준다. 무의미하거나 불편한 위로가 아닌 마음 속에서 우러나오는 위로가 나에게 주어진다. 그러면서 내 안에 숨겨져 있던 따뜻한 위로가 다시 올라온다. 조금 더 다정한 사람이 되자. 조금 더 따뜻한 사람이 되자고 스스로에게 되뇌이게 만든다.

그러면서 나에게 상처받고 아픔을 겪었던 이들에게 이 책을 건네 주고 싶다. 내가 해주지 못한 위로를 다정이가 대신 해줄 것 같기 때문이다.

#여기오늘의다정이있어
 #김토끼 #토끼툰 #지수작가 #샘터 #샘터사
 
@isamtoh
 의 서평단으로 작성한 주관적 서평임을 밝혀둡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