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스 이즈 타이완 This Is Taiwan - 타이베이 타이중 까오숑 타이난 컨띵 타이동, 2025~2026년 최신판 ㅣ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신서희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찐친들과 처음으로 떠난 해외여행이 타이완(대만)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게 타이완은 언제 떠올려도 좋은 추억이 가득한 곳이지요. 그때 당시에 탔던 저가항공인 브이항공과 함께 먼 추억이 되어버린 타이완을 내년 혹은 내후년에 다시금 방문해볼 계획으로 오랜만에 테라출판사에서 출간된 타이완 여행책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읽은 25-26 최신판 디스 이즈 타이완은 대한민국 1등 타이완 여행 가이드북으로 소문난 베스트셀러인만큼 중국어 교사를 했던 작가님이 오랜시간동안 꾸준히 개정판을 낸 책이기 때문에 생생한 중국어 발음부터 타이완의 매력적인 도시들의 꿀팁이 가득가득 담겨있었습니다.

타이완을 처음 방문해보는 여행자부터 저처럼 여행을 다녀온 방문자까지 두루두루 유용한 정보들을 캐치할 수 있도록 항공, 환전, 현지물가, 갖가지 카드정보와 교통수단들, 여러 도시들의 매력과 다양한 맛집&먹거리 등을 정리해두었는데요. 읽다보니 가고싶고 먹고싶은 게 넘 많아서 기분좋은 걱정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아마 가게된다면 3박 5일 일정으로 대만여행을 가질 것 같은데 책에 준비되어진 추천일정과 지역별 세부일정이 너무 잘 짜여있어서 이 일정들을 참고해서 준비해볼 생각이고, 제가 가고싶은 도시의 MRT·LRT 노선도가 그려진 휴대용 맵북도 부록으로 준비돼 있어서 여행갈 때 챙겨갈까 싶어요. 요즘은 폰으로 거의 다 찾고 본다지만, 맵북보는 묘미가 또 있어줘야 여행간 맛이 나지 않겠습니까~
형광펜으로 필요한 부분 밑줄 긋고 투명 인덱스로 중요 페이지를 체크하다보니 어느덧 마지막장까지 후루룩 읽혀지던 디스 이즈 타이완! 저처럼 내년 혹은 내후년에 대만갈 계획이 있으시다면 25-26 최신판으로 개정되어 나온 이 책을 참고해보며 계획짜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정확히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이 글 보시는 분들 모두 즐거운 타이완여행 다녀오시길 바라요!
[테라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