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박또박 읽고 써요 123 또박또박 읽고 써요
이상교 지음 / 책모종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아라비아 숫자, 여러분들은 어떻게 배우셨나요? 저는 너무 옛날에 배워서 어떻게 배우고 익혔는지 기억도 안나요. 그냥 자연스레 익힌거 같은데... 막상 그 당시엔 '꼬물거리는 이것들은 다 뭐야?' 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어쨌거나 0부터 9까지만 알면 그 후로는 무궁무진하게 숫자들을 조합해서 일상생활에 다양하게 쓸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배움인데요. 그냥 아라비아 숫자를 나열한 뒤 마구잡이로 외우라고 하면 아이들이 숫자에 흥미를 못느낄 수 있어요. 그래서 처음으로 아이에게 숫자를 가르칠 부모님들께 『또박 또박 읽고 써요 123』 책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또박 또박 읽고 써요 123』은 숫자 열 개의 모양을 그림으로 그려 나타낸 책으로, 텅 비어 심심한 너른 마당에 동물 친구들이 찾아오고 마지막에는 모두 모여 답답한 울타리 밖으로 나가 즐겁게 논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그림 속 동물들의 몸에 자연스럽게 쓰여 있는 숫자를 찾는 재미를 느끼며 동시에 짧은 동시도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책이에요.

본문으로 들어가기 전에 <이렇게 읽고 써요>란이 있는데 이 부분을 꼭 먼저 읽어보신 후 아이에게 숫자공부를 가르쳐주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을 어떻게 읽고 쓰면 좋은지 잘 설명되어 있거든요. 아! 그리고 글자나 숫자를 쓸 때에 색연필처럼 굵은 필기구가 좋다고 하니 두툼한 필기구도 미리 준비해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모든 준비가 완벽히 되었다면 이제 책 속의 너른마당으로 가 볼 차례인데요. 너른 마당이 가득해질동안 이곳에 놀러온 동물친구들은 어떤 동물들이었을까요? 누가누가 왔는지는 아이와 함께 책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어떤걸 배우든 복습이 매우 중요한데 『또박 또박 읽고 써요 123』은 그 부분도 놓치지 않고 있답니다. 동물친구를 통해 숫자 하나를 배우고나면 바로 뒷장에 그 숫자를 따라 읽고 써볼 수 있고, 그 숫자에 맞춰 빈 동그라미에 색칠해보고, 숫자에 맞는 개수만큼 점선을 따라 그어보고, 숫자에 맞는 그림 개수를 찾아 선을 이어보는 것까지! 아주 다양하게 숫자를 상기할 수 있게 해두었어요. 너무 좋죠? 그럼 아이와 함께 즐거운 숫자 공부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책모종 출판사에서 제공해 주신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