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니모의 퍼니월드 12 - 나이아가라 폭포로 떠난 짜릿짜릿한 캠핑 여행 제로니모의 퍼니월드 12
제로니모 스틸턴 지음, 이승수 옮김 / 사파리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로즈클럽과 테아시스터즈로 익숙한 테아 스틸턴의 오빠인 제로니모를 책으로 만나보게 되었어요. 늘 신나는 모험을 재치있는 생각으로 해결해 나가는 스틸턴 가족을 만나게 되다니 책을 받아보기 전부터 무척 설레었어요. 이번 책은 양장본도 아니고 기존의 책들보다는 두께가 얇게 출간되어 여행갈 때나 외출할 때 휴대하기가 편리해서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제로니모 시리즈는 책의 두께가 두꺼워도 페이자마다 만화책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일러스트가 많고 인쇄도 컬러풀하게 되어 있어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게끔 구성이 되어 있어요. 정형화된 글자형이 아니라 색깔과 크기도 다양해서 그림일기를 보는 듯한 느낌도 줍니다.

조카인 벤저민의 학교 친구들과 수학여행을 떠나게 된 제로니모. 수학여행 장소를 착각한 채 벤저민 친구들의 수학 여행비용까지 책임지게 된 제로니모는 생쥐의 명예를 지킬 수 있을까요? 제가 제로니모라면 저 상황에 절대 웃음이 나올 수 없을 것 같은데 마음 좋은 제로니모는 아이들과 함게 나이아가라 폭포로의 여행을 시작합니다.

매일의 여행을 일기로 남겨 여행 이후에도 여행의 경험과 감동을 간직하게 될 여행일기 양식이 있었는데 굉장히 인상적이었어요. 보통은 여행 다녀온 사진으로 여행의 경험을 기억하게 되는데 여행지에서 먹은 음식들과 아쉬운 점까지 기록하면 다음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가족들과 해마다 강원도로 여행을 가는데 올해부터는 먹은 음식들과 하지 못해서 아쉬웠던 일들을 기록하면 다음 해의 여행을 계획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요즘은 캠핑이 여행의 대세인데 아직 아이들과 캠핑을 경험한 적이 없어 캠핑에서 누릴 수 있는 여유과 자연환경들에 대해서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지 자세히는 알지 못했어요. 하지만 캠핑 여행시 필요한 것들과 주의 사항, 그리고 준비물들에 대해 알게 되니 다음에 캠핑 여행을 갈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텔레비전 화면에서 보던 캠핑을 굉장히 여유로워 보였는데 캠핑을 위해 텐트를 치고 음식을 만들기 위해 분주한 제로니모를 보니 보통일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평소에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하고 신기한 일들이 신선한 자극제가 되는 것 같아요.

나이아가라 폭포의 지형과 '안개 속의 숙녀' 전설도 알아보고 나이아가라 폭포가 사람들의 여행지가 된 연유까지 알게 되니 나이아가라 폭포의 웅장함을 직접 경험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이아가라 폭포 주변의 자연도 배우고 근처에 사는 동물들의 종류도 알아보게 되니 그 지역의 전문가가 된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단풍나무의 종류가 이렇게도 많은지 몰랐는데 나뭇잎의 모양이 조금씩 다른 것을 보니 무척 신기했어요.
여행을 통해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우는 제로니모와 친구들을 통해 아이도 느끼는 것이 무척 많은 것 같아요. 제로니모의 다음 번 모험여행도 무척 기대가 됩니다.

 

제로니모,나이아가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