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어린이 속담 맛있는 공부 17
한날 지음 / 파란정원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은 속담이나 사자성어를 접할 일이 많이 없다보니 비유나 은유  섞인 말을 이해하지 못해 말 속의 뜻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일이 많은 것 같아요.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상황에 쓰이는 속담들에  대해 잘 알아두면 유익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는 속담책이 출간되었네요.  책을 만드신 작가분이 인기 웹툰작가라서 아이들의 호기심도 자극하고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일러스트와 적절한 상황묘사로 더 좋아하네요.

ㄱㄴㄷ순으로 정리된 속담이 100개나 되는데 낯선 속담들보다는 한번쯤 들어본 속담들이어서 우리가 사용하는 속담의 양이 무궁무진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차례대로 책을 읽어나려가는 것도 좋지만 내가 좋아하는 속담들을 골라 읽을 수 있도록 편집되어 더 좋았어요.

찹이, 두야, 모네, 쎄세, 래야, 뽀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닮은 등장 인물들을 보니 더 정겨운 느낌이 들었어요. 아이는 종류별의 떡을 닮은 친구들을 보니 왠지 배고파지는 느낌이 든다고 하더라구요.

교훈적이거나 억지스러운 상황에 속담을 맞춘 것이 아니라 학교생활,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상황에 적절한 속담을 가르켜주니 이해하기도 쉽고 책제목처럼 읽으면서 바로 속담을 써먹을 수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했어요. 웹툰을 읽으면 공부도 하는 일석이조의 책이어서 엄마와 아이 모두 만족스러운 책이었어요.

 

속담,웹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