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질간질 사계절 그림책
서현 지음 / 사계절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현 작가님의 신간인 '간질 간질'이 출간되었어요. 서현 작가님의 책들은 단순하면서도 특징을 잘 묘사해낸 일러스트가 무척 인상적이예요. 구석구석 책 속 등장인물을 찾는 재미도 있어 책을 볼 때마다 처음 보는 것처럼 새로운 일러스트들을 찾아내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볼 때마다 새로운 재미가 있는 책~! 그래서 자꾸 보고 싶은 책이 서현 작가님의 책인 것 같아요. 전작들 중에서 '눈물바다'를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어요. 또래 친구의 감정과 주변 환경들에 공감하기도 하고 친구의 눈물을 통해 정말 속이 후련해지는 경험을 했기 때문에 엄마인 제가 봐도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대리만족하게 되는 책이었어요.

'간질 간질'이라는 책 제목만으로도 머리 속이 간질거리는 느낌을 버릴 수가 없는데 꼬불하게 꼬인 머리카락을 어떻게 할지 궁금해 집니다.

 

간질 간질 머리를 긁었더니 떨어져나온 머리카락이 또 다른 내가 되어버렸어요. 전우치 도술에서나 나올법한 이야기가 이루어지다니... 머리카락 모양처럼 나열된 또다른 나들의 모습이 무척 귀엽지 않나요?

아이는 머리를 긁을 때 머리카락이 떨어지지 않는데 친구는 여섯 가닥이나 떨어졌다면서 신기해 했어요. 머리카락이 많아보이지 않는 친구라서 머리카락 수까지 세어보게 되네요.

 

총 7명의 나가 되어버린 머리카락과 친구는 현재의 상황에 당황해 하기보다는 순간을 즐기고 있어요. 엄마, 아빠, 누나한테 평소와 다름없이 이야기 다가가지만 7명이나 되어버린 나는 굉장한 힘을 가지게 된 것 같아요. 합체를 하면 누나보다도 훨씬 크고 무엇이든 한 번씩만 해도 7번을 하게 되니 주변 사람들은 조금 힘들것 같기도 하네요

나들과 함께라면 어디든 재미있고 즐거운 것 같아요. 또다른 나를 만난다면 이런 기분일까요?

내가 말을 해도 나들은 총 7명이기 때문에 말도 7번, 만나는 친구들도 7명에 맞추어 등장하니 어린 아이들이라면 7까지 숫자 배우기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7개의 글자와 등장인물 찾기, 그리고 다른 상황에서 만나볼 수 있는 등장인물들의 모습을 찾다보면 책장이 뒤로 넘어갔다 앞으로 넘어갔다 꼼꼼이 살펴보게 되네요.

 

간질 간질 머리를 긁다보니 자꾸 생겨나는 또다른 나들... 또다른 나를 만난 친구가 무척이나 즐거워 보여 덩달아 기분이 좋아집니다.

내가 가진 머리카락 수만큼 즐겁고 재미난 일들을 생각해 보고 하나씩 해나가 보면 하루하루가 무척 즐거울 것 같아요. 머리 속은 간질간질 하지만 '나에게도 또다른 내가?' 라는 상상이 즐거워지는 책이었어요.

 

간질,머리카락,서현,눈물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