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식물, 탐정 파리지옥 1 - 우웩! 이 꾸리꾸리한 냄새의 정체는?
톰 앵글버거 지음, 시시 벨 그림, 노은정 옮김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식충 식물로 알고 있던 파리지옥이 천재탐정이라니 아이들의 호기심을 가지고 책을 보기 시작합니다.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식물이 아닌데다 곤충을 잡아먹는 특이한 식물이라 관심도가 더 높은 거 같아요. 곤충을 잡아먹는 식충식물이라도 식물이다보니 팔, 다리가 없어 스케이트 보드를 타고 이동해야 하고 가늘디 가는 줄기로 돋보기를 들고 출동하는 파리지옥은 어딘가 부족해 보이기도 하지만 어떻게 사건을 해결해 나갈지 궁금증이 커져 갑니다.

어마어마한 사건만을 맡아 해결해 나가는 탐정 파리지옥. 사건 현장으로 출동하기 위해서는 조수 니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조수 니나는 이것저것 가리지 않고 잘먹는 식성 좋은 먹보랍니다. 풀을 먹고 사는 염소와 식물이 함께 다니며 사건을 해결한다니 파리지옥은 사건 해결보다도 염소 니나가 배고프지 않도록 간식을 챙겨주는데 더 많이 신경을 써야할 것 같아요.

파리지옥에게 의뢰되는 어마어마한 사건들은 어떤 단서도 없는 것 같은데 파리지옥은 탐정만의 직감으로 사건을 간단히 해결해 버립니다. 어마어마한 사건에 비해 파리지옥은 굉장히 단순한 사고로 사건을 해결해버려 조금 허무하기도 하고 파리지옥의 엉뚱한 상상력에 웃음이 나기도 하는데 조수 니나의 활약으로 사건은 또다른 어마어마한 사건을 발생시킵니다.

어마어마한  사건을 쉽고 간단하게 해결해보리는 파리지옥과 먹성이 너무 좋아 고민인 니나의 활약이 무척 돋보이는 책이었어요. 언제나 시크한 조수 니나와 엉뚱하고 단순한 생각으로 간단히 사건을 해결하는 파리지옥 콤비를 또 보고 싶네요.

파리지옥,니나,어마어마한, 사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