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아시스터즈의 판타지 모험 3 - 아쿠아나에서 사라진 판타지 세계 바다 음악의 비밀 테아시스터즈의 판타지 모험 3
테아 스틸턴 지음, 이승수 옮김 / 사파리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테아시스터즈의 새로운 판타지모험을 담은 책이 출간되었어요.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건, 사고를 해결해 나가는 것도 재미있지만 아이들은 새로운 세계에 대해 더 많이 관심을 갖고 동경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우리의 상상 속에 있을 법한 판타지 세계를 경험하고 모험해 나가는 테아시스터즈를 아이는 더욱 좋아하는 것 같아요. 표지만 봐도 화려한 바다 세계가 그대로 느껴지고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테아시스터즈의 모습이 무척 부러워요. 인어처럼 유연한 몸을 뽐내고 있는 테아시스터즈와 그 뒤로 보이는 판타지 세계 아쿠아나는 어떤 모습일지 무척 기대가 되고 궁금하네요.

여름방학을 보내고 모인 테아시스터즈의 모습은 방학 끝나고 오랫만에 만난 친구와 수다를 떠는 여느 아이들의 모습과 전혀 다르지 않아요. 각자가 보낸 방학 이야기를 통해 추억을 나누는 모습이 무척 친숙하게 느껴졌어요. 방학이 끝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새로운 모험을 기다리는 테아시스터즈에게 바다 요정들의 나라 아쿠아나의 균열을 해결해야 한다는 새로운 임무가 주어집니다. 낯선 임무에 힘들어할 법도 하지만 테아 시스터즈는 새로운 임무를 기다리고 있었다니 그들의 새로운 모험이 무척 기다려 지네요. 아

쿠아나 세계라는 이름만 들어봐도 '인어공주'가 살던 아름답고 신비한 바닷 속이 연상됐어요. 바다 음악을 연주하는 아네모네 여왕과 여왕이 사는 분홍 진주 궁전, 궁전을 안내하는 다이아몬드 해류까지... 이름만 들어도 어떤 곳일지 상상하는 것이 즐거운 아쿠아나 세계의 문제는 무엇일지 걱정도 됐지만 언제나 용감하고 슬기로운 테아 시스터즈가 있기에 아쿠아나 세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거라 믿었어요.

 

바다  음악을 연주하는 바다 비올라를 찾기 위해 낯선 해면 동물을 만나고 날카로운 산호 옹성을 지나 깊고 깊은 심해를 헤쳐나가는 테아 시스터즈. 매번 난관을 헤쳐나가는데 어려움이 있지만 서로를 믿고 의지하며 협동하는 마음으로 하나씩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우리 아이에게도 가족처럼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친구들이 있다면 참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위험한 장소를 지나갈 때는 두려움도 생겼지만 돌고래나 문어같은 친숙한 바다 동물도 만나고 판타지 세계에만 존재할 것 같은 아름답고 희귀한 물고기들을 만나게 되니 판타지 세계의 모험이 힘들게 느껴지기보다는 부럽고 진귀한 경험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테아 시스터즈의 아쿠아나 세계 모험도 재미있었지만 '아쿠아나 세계 일기장'이 무척 인상적이었어요. 부록같은 느낌으로 엮여진 일기장에는 아쿠아나 세계의 자세한 설명과 모습이 잘 묘사되어 있어서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고 있어요. 아쿠아나 세계의 바다 요정들의 소개와 각 요정들의 헤어 연출법이나 수수께끼, 요리법 등도 수록되어 있어 아이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모두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것 같아요.

알록달록 다양한 글자를 이용한 책의 구성과 아름다운 일러스트들이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고 이를 밑바탕으로 지쳐있던 아이들의 상상력이 커갈 수 있도록 밑받침이 되어주고 있어서 좋았어요.
테아시스터즈가 다음에 떠날 판타지 세계는 어떤 곳이고 어떤 문제를 해결해 나갈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테아시스터즈,아쿠아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