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원? 도서관? 그림책 보물창고 68
주디 시에라 지음, 마크 브라운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들고 있는 다양하고 많은 동물들이 모여 있는 곳은 동물원일까요? 도서관일까요? 동물들이 책을 읽는다니 조금은 상상이 안가는 모습이지만 동물들의 초롱초롱한 눈빛을 보니 무언가 재미있는 책을 읽는 것 같아 왠지 동물친구들의 손에 들린 책이 읽고 싶어지네요.

어느 날 동물원에 나타난 이동 도서관 버스. 동물들과 도서관은 어울릴 것 같지 않지만 도서관 사서 몰리는 동물들에게 꼭 맞는 책을 골라줄 자신이 있대요. 누군가에게 좋은 책을 추천해주고, 추천받은 책이 재미있다고 느껴질 때처럼 기분 좋은 일이 없는데 몰리가 동물들에게 좋은 책 선물을 한다니 어떤 책을 추천해줄 것인지 무척 기대가 됐어요.

그림책이 너무 재미있어진 동물들은 누구보다도 책을 열심히 읽으며 각각의 동물에게 딱 알맞은 책을 찾아서 읽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책읽기에 그치지 않고 책 속 주인공이 되어 사건도 해결해보고 작가가 되기 위해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 동물들은 누구보다도 책읽기를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책읽기를 귀찮아했던 아이가 조금은 부끄럽다는 말을 하기도 했어요.
책을 읽으며 다양한 활동을 하는 많은 동물들을 보면서 다양한 분야의 책 속에서 아이가 좋아하는 책을 찾아보고 아이가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하나씩 글로 옮겨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생각을 했지만 막상 실천하기 어려웠던 일들이지만 동물들이 작가가 되는 모습을 보고 아이도 용기를 얻은 것 같아요.

 

동물원에 동물들을 만나러 가도 책을 읽는 동물들을 만나게 된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참으로 재미있는 풍경이 될 것 같아요.

책읽기만 좋아할 뿐이 아니라 책을 사랑하고 아끼는 동물들을 보니 새삼 도서관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귀찮다고 멀리했던 도서관 방문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도서관에서 지켜야할 에티켓과 함께 보는 책을 소중히 다루는 법도 배울 수 있어서 도서관 나들이 전 아이와 함께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도서관에 가서 동물들에게 읽어주고 싶은 책을 골라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동물원, 도서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